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 Jan 13. 2024

미완성의 미학

주절거림

나도 모르는 사이 언제나 나는 미완성에 이끌리고야 만다. 언제나 ’완벽함’과 ‘완전함’보다는 ‘결함’과 ‘불완전함’ 쪽으로 시선이 기울이게 된다. 무언가 2% 부족한 것에서, 날 것의 향기가 나는 것에서, 어딘가 이상함이 느껴지는 것에서 나는 왠지 모를 편안함과 평온함을 느낀다.


‘부족함’ 속에서 언제나 나는 사랑을 느낀다. 이 ‘사랑’은 나를 숨 쉬게 한다. 항상 완전하고자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것을 난 매번 이 ‘불완전함’ 속에서 깨닫게 된다. 어딘가에서 오는 그 ‘아쉬움’이, 채울 수 없는 그 ‘결함’이 결국에는 우리들의 일부였다. 물고기가 물속에서 아가미를 뻐끔거리며 숨을 쉬 듯 ’불완전함‘은 나의 아가미를 열어 깊은 물속에서 나를 숨 쉬게 한다.

작가의 이전글 겪는다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