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추천카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Jun 21. 2016

직접 식빵을 굽는 하늘 빵, 식빵연구소

오직 식빵만을 연구한 베이커리 , 하늘 빵

얼마 전에 한번 소개 한 적이 있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빵을 좋아하는 제가 우리 동네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게 축복인 것 같습니다. 사실 식빵 맛있는 곳은 찾기 힘든데 파주에서 먹어본 식빵도 그렇고 식빵으로 유명한 안스베이커리의 경우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촉촉하고 묵직한 식빵을 좋아하는데 다른 식빵은 껍질은 단단하고 속은 부드러운 스타일 하지만 좀 가벼운 빵이었는데 여기는 껍질도 바싹하고 맛있고 속은 묵직하고 촉촉한 빵입니다.

한 끼 식사하기에 좋은 식빵을 찾는데 하늘 빵의 식빵이 이런 스타일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게 식빵만을 위한 베이커리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시간별로 빵이 나오고 배달도 됩니다. 물론 부천 지역이라는 한계는 있지만요.


식빵도 다양하게 많습니다. 


식빵이라고 하면 그냥 잼을 발라 먹어야 된다는 생각을 하는데 하늘 빵은 잼이 필요 없는 정도로 촉촉하고 잼이 많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환상적인 잼과 조화



보시는 것 처음 식빵과 잼이 아주 조화 롭게 어울립니다. 성인 어른 기준으로 반만 먹어도 배가 가득 찹니다. 저 질감은 무거운 질감이며 또 한 닭고기 같이 폭신하고 촉촉함을 하루 종일 유지합니다.


빵은 수분이 많이 함유하여 물 없이도 먹을 만합니다. 물론 우유 한잔하고 같이 드시면 식사한 끼입니다.

제가 갔던 시간에 식빵이 막 나오기 시작한 시간이었습니다. 보시면 잼을 구울 때부터 첨가되었던 겁니다.  구워서 나온 식빵을 보니깐 잼이 가득하네요.


블루베리 식빵의 경우가 가장 추천합니다. 그리고 다른 밤식빵 등은 밤의 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 식빵 등 다양합니다.


식빵 외에도 바케트 종류들도 있습니다. 마늘빵 호두 단팥빵 등도 맛있습니다. 


테이블이 하나 있습니다. 물론 보통은 포장해 가시는 것 같습니다. 


여기 1층입니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근처에 부천 범박동 카페거리니깐 구경도 하시면 나들이 코스로 괜찮을 겁니다.


전체 가격입니다. 보시면 메뉴는 간단합니다.


식빵 나오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가시면 따뜻한 식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빵쟁이가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핫한 전구 소다를 맛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