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56년 동안 살았다는 Le Ching Yan 이야기

인간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을까요? 무병 장수는 누구나 바라는 꿈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공식 출생 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는 이 중에서 기네스북에 등재된 장수한 사람은 프랑스 할머니 잔 칼망이라고 합니다. 칼망은 1875년에 태어나 1997년 122세로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이외에 비공식적으로 알려진 오랫동안 산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경력은 무려, 256년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설적인 인물로 생각하고 있는 이 사람은 처음에는 누구도 믿을 수 없었습니다.







Le Ching Yan

1677년에 중국의 쓰촨 성에서 태어났으며 어릴때부터 중국 의학에 능통하였으며 약초 학자로 활동 하였습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전역을 여행하면서 야생 약초를 채집하여 생계를 꾸려갔으며, 그는 수세기 사람들에게 기공과 무술의 형태를 실천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적게 먹었고 그가 수집한 야생 약초 외에는 거의 먹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가 살아 있는 동안 9명의 황제를 거쳐갔다고 전해집니다.


콩, 셀러리, 녹차 해초 국화 등 노화를 지연 시키는 영양분을 먹는다고 합니다


그가 좋아하는 것은 허브 중에서  Panax Ginseng, Ganoderma, Polygonum Multiflorum, Lycium 및 Gotu Kola가 있습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200세 이상의 나이를 먹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입증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망 당시에 100세가 넘은 것은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청두 대학교 교수는 공식 기록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는 생애 마지막까지 건강하고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아내와 많은 자손을 가지고 있었으며 건강한 삶의 비밀을 물었을 때 Le Ching Yan는 '정지 상태를 유지하고 거북이처럼 앉아 비둘기처럼 걷고 개처럼 잠을 잤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 실제 256년을 살았던 것은 기록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과거에는 50년만 살아도 꽤 오래 살았다고 믿던 시기가 있었으니까요. 그러니 100살 이상 살았다면 200세 이상 오래 살았다고 느껴질법도 한데요. 그리고 당시의 기록이 지금처럼 체계화 되어 있지 않다면 더더욱 믿기는 어려울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좋은 음식과 명상, 좋은 생각을 늘 가지며 사는 것이 장수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들게는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녀의 행동이 감동을 주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