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신행 Oct 22. 2023

다시 찾아온 스물아홉,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

대한민국 정부의 통 큰 결정으로 23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 제도가 도입됐다. 이제 30대의 나이를 받아들이며 안정적으로 살려고 했던 나를 다시 한번 불 지피는 결정이었다. 만약 스물아홉으로 돌아가면 어떻게 할 거야?라고 누군가 묻는다면 난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다. “무조건 떠나지!” 그래서 다시 스물아홉 살이 된 나는 지금 배낭하나 메고 걸어서 대한민국 한 바퀴 도는 중이다. 책에서도 말했듯이 꼭 한 번 대한민국을 걸어서 완주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다시 찾아온 스물아홉에 도전하게 된 것이다. 


현재 나는 고정적 인수입도 없고 직장도 없다. 하지만 나에게는 꼭 이루어야 할 꿈이 있고 그걸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영상 제작 능력이 있으며 나만의 스토리를 스스로 믿고 끝까지 실천할 수 있는 믿음이 있다. 스물아홉 도전을 통해 배웠듯이 의미 없는 도전과 걸음은 없다. 나는 내게 다시 찾아온 빛나는 스물아홉을 나만의 이야기로 가득 채울 것이다. 





이전 29화 쫄지 말고 하자 어차피 인생은 한 번뿐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