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기쁨주의자 Mar 02. 2018

강의 의미

#단양여행 사색길 1_ 강 그리고 너의 의미


나의 시를 좋아하는

내가 참 좋아하는 이가 물었다.


네 글에 자주 나오는 강,

강이 너에게 어떤 의미냐고.


어, 그러고 보니 그렇네.

나에게 강은 말이야


살아있는 것들을 모두 만나며

흘러가는 것이 본질인


생명을 품고 생명을 적시며

좁은 곳에서 넓은 곳 구불구불 다 지나는

생명 그자체


강을 보며 쏟아냈을

기쁨과 감탄, 한과 눈물 그리고 사색이 담긴

인생 그자체


때론 그 인생들을 품고

위로하기도 하고

같이 기뻐하기도 하고

그래서 더 푸르고 영롱하게 빛나는

아름다움이다.


그리곤 말을 더 이었다.


난 그렇게 살고 싶다고.

내가 오늘도 강 앞에 서 있는 이유는

강이고 싶어서라고.


그러니 이제 알겠지?

내가 너랑 강 앞에 함께 서고 싶은 이유를.


강 그리고 너의 의미



_오늘은 단양 남한강 앞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호이안에 불이 커지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