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천사의 도시

The fools who dream

by 밤 bam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0대 시절 부푼 꿈을 가지고 미국을 홀로 넘어갈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기장의 환영 인사였다. 기장의 그 한 마디에 어떤 것이든 이룰 수 있을 것만 같았다. LA는 그런 곳이다. 제각기 다른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찾아오는 곳이다. 19세기 꿈을 가지고 금을 캐러 오던 'Gold Rush' 시절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당시의 치열했던 금광 경쟁처럼 이곳이 여전히 각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LA는 약 400만 명의 인구를 가지며 그중 40% 이상이 소수 인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와 같은 수많은 이방인이 모여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나가며 도시의 생기를 자아내고 유지시킨다. 영화, 음악,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대명사를 가진 로스앤젤레스의 대표 명소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LA여행 TIP과 함께




1. 할리우드 사인 (Lake Hollywood Park)

LA가 배경인 영화에 꼭 등장하는 헐리우드 사인은 여행가들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명소이다. LA의 할리우드는 영화 산업의 중심지이다. 매년 수백 편 이상의 영화가 제작되며 그 역사는 1910년 데이비드 그리피스 감독 영화 <In old california>의 제작과 함께 시작된다. 그 깊은 역사와 함께 할리우드 영화의 상징이 된 헐리우드 사인을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TIP]

주차는 레이크 할리우드 파크 네비 검색 후, 그 옆 길거리 아무 곳에나 주차하면 된다. 공원에서 피크닉을 하더라도 그리 오랜 시간을 머무르는 곳이 아니라 주차 자리는 상시로 생긴다. 주차는 무료!

*다만 상행/하행에 맞춰 주차를 해야 함. 아니면 경찰이 티켓을 끊음.


2.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ory)

라라랜드 영화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그리피스 천문대는 LA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유명세만큼 많아진 방문객들로 북적이지만, 이곳만큼은 LA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특히 드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다운타운의 야경은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준다. 라라랜드 촬영뿐만 아니라 수많은 명화에 등장했으며, 터미네이터1에서 T-800이 처음 등장한 장소이기도 하다. 그 외 백투 더퓨처, 트랜스포머, 예쓰맨, 심슨, 스타 트랙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했다.


[TIP]

주차는 천문대 주차장(유료)과 그릭 영화관 주차장(무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천문대 주차는 만차일 확률이 높고 시간당 10불의 요금(선불)이 부과되기에 그릭 영화관 주차장 이용을 권장한다. Greek Theatre를 네비에 검색하고 주차하면 된다. 주차장에서 15분~20분 정도만 걸으면 천문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방문 시간은 해가 지기 시작할 때즈음을 추천한다. 야경까지 즐기려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천문대에 할애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야경까지 시간이 붕 뜬다면 천문대 지하에 카페테리아 이용을 추천한다 *영업시간 20시 종료


3. 게티 빌라/게티 센터 (The Getty)

게티 센터는 미술관, 도서관, 연구소, 정원, 공원 등이 있는 복합 예술 단지이다. J. Paul Getty가 자신의 집을 박물관의 형태로 더 확장시킨 장소라고 보면 된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장하며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더 많은 예술 작품을 보려면 게티 센터를,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건축물이 보고 싶다면 게티 빌라를 방문하면 된다. 둘 중 하나만 방문해야 한다면 개인적으로 말리부 비치도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저택 형식의 게티 빌라를 추천한다.


[TIP]

주차는 20불 선불로 이루어지며, 게티 빌라/센터 두 곳 모두 방문한다면 한 곳의 주차료만 지불하면 된다. 온라인에서 예약하여 미리 주차료를 지불하거나, 오프라인 방문 주차 지불 예정이라면 카운터로 가서 주차 쿠폰을 받고 다른 한 곳에서 그 쿠폰을 보여주면 된다. 게티 공식 사이트에서 날짜를 지정하여 미리 예약한 후 온라인 바우처를 가지고 있으면 해당 날짜와 시간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게티 빌라/센터 각각 예약 필수

게티빌라
게티센터


4. 그 외 장소들 (그로브몰, 베버리힐즈, 다운타운, 엔젤스포인트, 천사들의 모후 대성당 등)

앞서 소개한 세 가지 장소 외에도 몰, 해변, 공원, 다운타운 시내, 다저스 스타디움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하지만 여유로운 여행 일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한 모든 곳을 방문하기는 어렵다. 최근 방문한 LA여행 중 기억에 남는 사진 몇 개로 글을 마무리 짓고자 한다.

El Dorado Park
LA DOWNTOWN
Hollywood street
Hermosa Beach
Apple Store in Grove mall
Cathedral of Angels
Irvine Spectrum Center




1781년, 스페인어로 '천사의 도시'를 뜻하는 '로스앤젤레스'라는 이름이 탄생했다. 스페인 선교사가 도시를 설립할 때 천사들이 나타나서 도와주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또한, 아름다운 해변과 산악 지형이 있는 도시로, 천국과 같은 아름다운 도시라는 의미에서 천사의 도시라고도 불린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아름다움 사람들이 공존하는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는 언제나 그리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The fools who dream

Photo by Bam

keyword
밤 bam 여행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기획자 프로필
팔로워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