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배동 사모님 Aug 19. 2023

사진 잘 찍어주는 오빠

10. 고마운 그에게

사진 찍는 걸 무척 좋아하는 나에게

그는 참 영혼의 단짝이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사진을 안 찍게 되는 건

사실이지만

여행을 가면 그동안 못 찍었던 사진을 원 없이 찍어본다.


내가 직접 찍는 사진도 좋아하지만

주로 나를 찍어주는 걸 좋아한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 부부는 여행을 너무 좋아하고

먹는 거 노는 거 걷는 거 참 좋아한다


둘 다 어릴 때 만나서 일찍 결혼했기에

내 여행의 추억 대부분을 그와 함께 했다




살면서 시간이나 돈이나

늘 여유가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우리는 시간이 되면 무조건 가는 거다

이거 저거 재면 가기 어렵고 생각해 보면

그동안 갈 수 있는 상황은 별로 없었던 게 사실이다

맘 서면 그냥 가는 거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아이들과 같이 가기도 했지만

멀리 가는 여행이나 많이 걸어야 하는 여행은

우리 둘이 갔다.

아이들과는 국내여행도 참 많이 했고

해외는 휴양지나 물놀이 위주로 다녔었다.

결혼하고 갔던 여행들을 떠올려 보니

우리 정말 많이도 다녔다.


그래도 여행은 항상 목마르다.

여행만큼 좋은 게 있을까 싶다

그 시간만큼은 온전히 가족에 집중할 수 있고

회사일 집안일 온갖 걱정들 다 내려놓고

어디 갈지 뭘 먹을지 무엇을 할 건지만

생각하니 머리도 가볍고

많이 움직이니 운동도 되고

제일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다.


친한 동생은 나에게

언니 이번주에 또 여행 다녀왔어?

인사이기도 하다.


그와 둘이서는 유럽, 미국 등

주로 멀리 가는 여행을 선택했다.

주변에 도와주는 분들이 많았다.

베이비시터이모님이 봐주시기도 했고,

시누이와 성인이 된 조카들이 봐주기도 했다.


시누이가 8 명인건 타인들의 걱정과는 달리

나는 좋은 점이 훨씬 많았다 ^^




10년이 넘은 일이다.

그때는 핸드폰으로 사진도 찍었지만

DSR카메라가 굉장히 인기였다.

우리도 캐논을 샀었고 여행 때마다 들고 다녔었다

(요즘은 핸드폰 사진이 워낙 잘 나오니

 어디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와 난 둘이 DSR카메라와 함께

홍콩과 마카오 여행을 떠났다.

 당시 좀 무리를 해서 좋은 호텔을 예약했었고

사진 찍는걸 (찍히는걸) 좋아하는 나는

얼마나 많이 사진을 담았는지..


애들도 없었고 거의 신혼여행 모드로

그는 내 사진을 앉아서

때론 거의 누워서 얼마나

열정적으로 찍어 줬는지 모른다.

그때 생각하면 지금도 너무 웃긴다


대망의 마지막날 마카오 그 좋은 호텔에서

DSR카메라로 그동안 찍은 사진을 보려는데

어머 사진이 안 보인다.  이건 모지..

그도 나도 당황했고 거의 주저앉을 뻔했다.


사진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고

카메라 자체가 고장이 난 것 같았다.

그는 고쳐오겠다고 카메라를 들고나갔다.

한참 후에 온 그는 세상 다 잃은 표정으로 들어왔다

여러 곳을 가봤는데 다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나는 대성통곡했고 그날 밤을 눈물로 보내고

다음날 겨우 마음을 부여잡고 집으로 왔던 기억이 난다 (그때 참 어렸고 유치했다ㅎㅎ)

물론 집에 와서도 여러 업체에 연락을 했고

보내 보았지만

사진 복구는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고

지금도 왜 마지막날 카메라가 고장 났는지

원인은 알 수는 없었.

그렇게 그는 여행 내내

내 사진을 그리도 열정적으로 찍어 주었지만

핸드폰에 있는 3장의 사진만이

우리의 여행을 담아야 했던 추억도 있다




이번달에는 아이들과 함께 호주여행을 다녀왔다.

물론 가능한선에서 최대로 길게 갔었다.

결혼한 지 18년

그는 이번 여행에서도 여전히

내 사진을 열정적으로 찍어줬다.

여행동안 내내 생각해 보니 참 감사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내 사진을 이렇게 열심히 찍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게다가 실제보다 날씬하고 예쁘게 찍어줘야 한다는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ㅎㅎ)


아마 없을 것 같다.

덕분에 아이들도 내 사진을 예쁘게 잘 찍어준다

다른 엄마들은 애들을 주로 많이 찍어주는데

우리 가족은 3명이 나를 찍어주고 있으니

여전히 철없는 엄마다


내 영혼의 단짝  

앞으로도 평생 예쁜 사진 잘 부탁할게요:)

*사진출처: 픽사베이. 내 사진

이전 09화 야, 너도 춤 출수 있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