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콕형제 May 27. 2016

따뜻한 동네 부암동

부암동 투어



방콕형제 서른두 번째 일상여행

따듯한 동네 부암동


안녕하세요? 방콕형제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부암동에 다녀왔어요.

화사한 아카시아꽃부터 낯익은 골목길까지 볼 수 있는데요. 한 번 확인해 볼까요?



#부암동 도착!

드디어 부암동에 도착!

데이트 코스로 많이 알려진 부암동에는 보통 자동차를 많이 타고 오지만 저희는 경복궁역에서 버스를 타고 왔어요. 부암동은 개인적으로 살고 싶은 동네지만 교통이 넘나 불편할 것 같아요. 부암동에 사시는 분은 차가 없으면 힘드시겠네요. ㅠㅠ

날씨가 갑자기 더워져서 걱정을 했지만 부암동은 산 위쪽에 있어서 선선한 바람이 불더라고요!



#맑은 하늘

부암동의 하늘은 굉장히 맑았습니다. 자연의 초록색과 맑은 하늘의 파란색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마치 일본의 동네에 온 것 같았어요.



#아카시아 꽃이 활짝 폈네~

아카시아꽃이 활짝 폈네~ 저희가 갔을 때 부암동에는 아카시아꽃이 펴있었는데요. 하얀 꽃과 아카시아 향이 기분을 더욱 업 시켰습니다. 지금쯤이면 아카시아꽃들이 많이 떨어졌겠네요. 아직 부암동의 아카시아꽃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 봄에 꼭 도시락 들고 찾아가 보세요.  



#여유가 넘치는 동네

여유로운 부암동 거리! 근처에 있는 광화문과 너무나도 비교되는 동네입니다. 이 동네에서 급하게 뛰어다니면 이상해질 만큼 여유로운 곳이에요. 고양이마저 여유가 넘치네요. 차가와도 절대로 안 뛰어요! 근처에 중.고등학교가 있는 것 같은데 너무 부럽네요.



#한옥 도서관

부암동은 몇 번 왔지만 청운 문학 도서관 쪽으로는 처음 내려와 봤는데요. 한옥으로 만들어진 도서관이라 신기했어요. 보통 도서관이라 하면 딱딱한 건물들을 많이 생각하시는데 나무와 기와로 만들어진 청운 문학도서관에서는 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운영시간>

화~일 10:00~19: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



밑으로 내려오면 검은 벽돌과 기와가 멋지게 이뤄진 건물이 있어요. 실제 책들을 볼 수 있는 도서관인데요.

한옥과는 다르게 안에는 현대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도서관을 보면서 "검은 벽돌과 기와가 이렇게 잘 어울릴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시간 있다면 여유롭게 독서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동화 속 동네

인상 깊었던 빨강 지붕들! 어렸을 때부터 아파트가 많은 지역에 살던 저에게 부암동은 동화 같은 동네였어요.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동네를 보는 것처럼 부담스럽지 않은 색과 매력을 갖고 있는 것 같았어요.



#햇빛이 들어오는 윤동주 문학관

부암동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 바로 윤동주 문학관인데요. 영화 <동주>로 인해 요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윤동주 선생님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윤동주 문학관 건물은 실제 낡은 수도 가압장이었는데요. 옥상이 뚫려있는 특이한 건물 구조가 인상 깊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빛은 마치 무엇을 말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부암동 카페거리

이곳은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카페거리예요. 주말에 오면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사진처럼 따듯한 햇살이 함께 있는 거리가 매력적인데요. 이곳은 이선균부터 여러 연예인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낯익은 골목길

부암동을 지나다 보면 어디선가 본듯한 낯설지 않은 골목과 계단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옛날에는 이런 거리, 골목, 계단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많이 사라졌죠... 새로운 것이 답은 아닌데 다들 옛것을 부수고 새것을 만들고 있죠.  



#석파정 서울 미술관

부암동 카페거리를 따라 길을 걷다 보면 석파정 서울미술관이 보여요. 지금은 이중섭의 전시가 열리고 있나 보네요. 매번 기회가 없어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 좋은 전시를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나중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여러분도 한번 들려보세요!



방콕형제가 느꼈던 부암동

아카시아꽃부터 낯설지 않은 골목길, 햇살이 비추는 거리, 여유로운 분위기... 모든 것이 따듯하게 느껴졌던 동네였어요. 좋은 동네를 넘어 한 번 살아보고 싶은 동네로 까지 느껴졌습니다.

휴일 또는 휴가 때 가족, 연인들끼리 도시락 싸서 함께 놀러 오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나누고 싶은 여행 이야기, 꼭 추천할 일상 체험이 있으시고

저희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으신 분은

“식구” sik-gu@naver.com으로  간단한 소개와 사진 또는 영상을 보내주세요.

식구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대학교 탐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