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콕형제 Jun 27. 2016

#45 서울 한복판 굴뚝없는 공장

여의도 현대카드 팩토리

#45 현대카드 팩토리




안녕하세요? 방콕형제입니다. 신용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현대카드를 사용하는데요. 모든 현대카드를 만드는 곳이 서울에 있다고 하여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는 현대카드 팩토리라는 곳인데 함께 감상해 보시죠!




#국회의사당 역

현대카드 팩토리는 국회의사당 4번 출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와 우측을 보면 하얀색의 현대카드 건물이 보이고 팩토리는 9층과 10층에 있습니다. 현대카드를 꼭 지참하고 있어야 출입이 가능하며 동반 3인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현대 카페

카드 팩토리 방문 고객에 한해서 카페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를 제시하고 신분증과 소지품을 맡길 때, 50% 할인 스티커를 패스카드에 붙여줍니다.^^ 구매하기 전에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사서 입장합니다. 음료 들고 입장 가능하니 다 먹고 들어갈 필요는 없어요!













카드를 제시하고 신분증과 가방을 맡기면 패스카드를 주는데 그것을 목에 걸고 입장하면 됩니다. 오직 핸드폰으로만 촬영이 가능하고 이외 장비는 불가능합니다. 9층에 카페와 고객센터 등이 있고 카드 팩토리는 10층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계단으로 한층 더 올라가면 됩니다. 입구에는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지만 흥미를 유발하기에는 종류가 별로 없어요ㅎㅎ




#최신식의 카드 공장

자동화 시스템으로 로봇들이 카드를 나르고 알아서 다 합니다. 직원들도 있지만 로봇들이 할 수 없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카드를 만들어내는 공장이 이렇게 최첨단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공장을 오픈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해놓았나 봐요.




#전체적인 모습

많은 종류의 책은 아니지만 나름 재미있는 서적들이 있는 이곳에서 공장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역사

2002년부터 현대카드가 시작되었나 봅니다. 상위 0.05%를 위한 VVIP 카드인 블랙도 2005년에 출시되었네요. 이거 하나 있으면 못 사는 물건이 없겠죠?ㅎㅎ 갖고 싶네요.


카드의 옆면까지 컬러를 삽입한 카드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알파벳 카드.


대한민국 최초의 메탈 카드


이거군요. 2012년에 각진 모서리 카드 탄생! 저도 현대카드를 쓰고 있는데 각진 모서리가 더 예쁩니다 :)



2015년 이마트 e카드까지...




#팩토리의 세부사항

연도별로 소개된 카드 앞에는 4개의 테이블에 각각 태블릿이 놓여 있습니다. 태블릿으로 카드 팩토리의 진행과정과 세부사항 등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업혁명이라는 컨셉

최첨단의 현대식 공장이지만 컨셉은 산업혁명 시대의 공장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위에서 사람들이 쳐다보면 직원들은 굉장히 신경 쓰일 것 같은데... 모두 의식하지 않고 자기 일에 열심히 하더라고요. 제가 직원이었으면 굉장히 신경 쓰여서 집중이 안될 것 같은데^^ 익숙해지면 괜찮으려나?




#공정 현황

일마다 카드 공정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시스템까지! 일반적인 공장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송까지 책임진다.

만들어진 카드를 포장하여 배송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곳은 배송업무를 전담하여 준비하는 곳입니다.




#약간은 부담스러운

카드를 만드는 직원이 아닌 안내 직원이 옆에 있는데 개인적으로 감시를 받는다는 느낌도 받았어요ㅋㅋ 물론 아니겠지만 잘못한 것도 없는데 괜히 혼자 찔려가지고 조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모르는 부분에 대해 물어보면 친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카드 팩토리 영상



기계들이 열심히 카드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전체적인 제작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생각하는 팩토리가 전혀 아니었고, 미래에서 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바로 앞에서 과정을 지켜볼 수는 없어서 자세한 과정까지는 볼 수 없었지만 태블릿으로는 좀 더 세부적인 사항까지 볼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카드 제작 과정과 현대카드 팩토리만의 색다른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운영시간
월~토요일 오전 10시 ~ 16시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

2. 멤버십
- 회원 본인 및 동반 3인 무료입장
- 입장 시 본인 학인을 위한 신분증 지참 필수
- 회원 본인 동반 없이 비회원은 입장 불가
- 쾌적한 투어를 위해 동시 관람 인원을 15명으로 제한
- 방문 횟수 몇 연령 제한 없음
- 무기명 법인카드 및 Gift카드 제외

3. 주차
- 무료 주차 이용 고객 차량은 지하 2층 주차 가능
- 유료 발레파킹 서비스 요금 2,000원
- 주차 2시간 초과 시 30분당 1,000원
- 주차 확인 도장은 카드 팩토리 리셉션 데스크 이용
- 주차는 실제 카드 팩토리 및 팩토리 카페 이용 시간에 한하며, 주차 중 외출 불가







<현대카드 시리즈>





http://blog.naver.com/sik-gu

https://www.facebook.com/sikgutable

https://www.instagram.com/sikgutable/

매거진의 이전글 #44 셀프 인테리어 용품 다 모여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