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운동mini-exercise, 공부 체력을 키우다

by 반포빡쌤

'잠깐의 미니 운동이 아이들의 머리를 깨우고 공부 체력을 길러줍니다.'


운동은 누구에게나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공부에 필요한 '머리의 체력'을 길러주기 때문입니다. 몸을 움직이면 뇌가 자극을 받고,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의욕이 생깁니다.

학원 수업 전에 헬스장에서 피티를 받고 오는 학생도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큰 시간을 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집에서 턱걸이 풀업바를 이용해서 몇 초만 힘을 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자극이 됩니다. 저도 학원에 풀업바를 설치해 쉬는 시간에 아이들과 해 본 적이 있었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최근 수업 시간에 읽은 글에서는 이런 작은 운동을 mini-exercise라고 말했습니다.

집안일을 하면서도, 잠깐 자리에 일어나면서도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행동들입니다. 운동이라기보다는 간단한 움직임이라고 하는 게 좋겠습니다.


장소와 상황에 상관없이 몸을 살짝만 움직여도 머리가 깨어나고 의욕이 생깁니다. 누구나 이런 mini-exercise가 필요합니다.


작지만 꾸준한 작은 운동이 공부 체력도 만들어 줍니다.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For many of us, making time for exercise is a continuing challenge. Between work commitments and family obligations, it often feels like there’s no room in our packed schedules for a dedicated workout. But what if the workout came to you, right in the midst of your daily routine? That’s where the beauty of integrating mini-exercises into household chores comes into play. Let’s be realistic; chores are inevitable. Whether it’s washing dishes or taking out the trash, these tasks are an essential part of daily life. But rather than viewing chores as purely obligatory activities, why not seize these moments as opportunities for physical activity? For instance, practice squats or engage in some wall push-ups as you wait for your morning kettle to boil. Incorporating quick exercises into your daily chores can improve your health.


① 간단한 운동 일지라도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야 한다.

② 집안일을 간단한 운동을 병행할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

③ 집안일을 할 때 동선을 고려하여 효율을 높여야 한다.

④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아 꾸준히 해야 한다.

⑤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려면 집안일을 줄여야 한다.


[해석]

우리 중 다수에게 운동할 시간을 내는 것은 계속되는 도전이다. 업무에 대한 전념과 가족 의무 사이에서, 우리의 빡빡한 일정들에는 운동에 전념할 여유가 없는 것처럼 종종 느껴진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의 일상 바로 한가운데에서 운동이 여러분을 찾아온다면 어떨까? 그것이 바로 간단한 운동을 집안일에 통합시키는 아름다움이 작동하는 지점이다. 현실적이 되자. 집안일은 불가피하다. 그것이 설거지하는 것이든 쓰레기를 내다 버리는 것이든지 간에, 이런 일들은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집안일을 순전히 의무적인 행위로 간주하기보다는, 이런 순간들을 신체 활동을 위한 기회로 잘 이용하는 것이 어떨까? 예를 들어, 여러분의 아침 주전자가 끓기를 기다리면서 스쿼트를 연습하거나 벽에 대고 하는 팔 굽혀 펴기 몇 개를 시작해 보라. 짧은 운동을 여러분의 일상적인 집안일에 포함시키는 것이 여러분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정답] ②

고1 24년 10월 전국학평


keyword
작가의 이전글부러움은 두 사람, 질투는 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