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바나나 머핀
많은 사람들이 뇌에 좋은 음식, 뇌에 좋은 음식 재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또 많은 레시피를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서 소개했지만, 나의 주 고객은 우리 아가이기 때문에 ^^ 아기(현재 22개월 기준)를 비롯해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가벼운 간식 위주로 만들고, 그중 괜찮은 메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번 주말 간식은 "블랙베리와 바나나를 메인 재료로 쓰는 머핀"이다.
- 잘 익은 바나나 2개
- 유기농 블랙베리 10알 (종이컵 기준 1컵)
- 유기농 달걀 1개 (꼭 유기농이 아니어도 됨)
- 플레인요거트 4큰술 (농도를 보며 넣기!)
- 박력분 170g
- 설탕 1스푼 (없어도 됨,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짐)
- 무염버터 60g
+ 더하면 좋은 재료
(아래 재료는 넣으면 좋은데, 아직 어린 아기라서 넣지 못한 재료와 집에 구비되어있지 않은 재료라 뺐다.)
- 유기농 귀리 1컵
- 다진 호두 1/2컵
- 유기농 아몬드 1컵
- 생꿀 1/4컵
블랙베리 바나나 머핀은 좋은 영양소가 생각보다 많이들 어가는 것 같다.
유기농 달걀은 기억력 증진에 좋은 콜린, 세로토닌 구성 물질(트립토판)이 있다고 하며
블랙베리에는 비타민 A, C, 항산화물질이 매우 많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나는 넣지 않았지만 아몬드/호두는 비타민 E, 오메가-3 지방산, 꿀은 미네랄,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다고 하니 조금 더 아이가 크면 충분히 추가하여 만들어 줘야겠다.
블랙베리 바나나 머핀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기 어린이집 보내기 전 가벼운 아침식사로 먹이기에도 좋을 것 같다.
1. 바나나를 으깨서 퓨레의 농도로 만들어둔다.
2. 실온에 미리 꺼내 둔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든다.
3. 버터, 설탕, 계란물을 잘 섞는다.
4. 가루재료를 넣을 차례 - 박력분(170g)을 조금씩 넣는다.
(TIP* 한꺼번에 넣지 말고 나눠서 넣기! 요리초보라 한 번에 넣어서 너무 뭉쳐버려 힘들었다...)
5. 바나나 퓨레와 섞기
6. 플레인 요거트 넣기 (4큰술 넣었는데.. 농도가 너무 물처럼 되어 2큰술만 넣을 걸 후회함. 하지만 박력분으로 농도를 맞춰주면 다시 살릴 수 있음)
7. 머핀틀에 유산지 컵을 깔고 반죽을 80%만 채움. (실리콘 머핀틀을 사용했는데, 국산이 아니라 그런지 조금 불안한 엄마맘.. 여유되시는 분들은 머핀틀+유산지 조합으로 추천드립니다!)
8. 바나나 토핑 (양이 적어서 예쁘게 못했는데, 호두나 조금 더 큰 바나나 조각이면 훨씬 더 예쁠 것 같음)
9. 180도 예열한 오븐에 15분~20분 굽기. 오븐 없을 경우 에어프라이어!
(16분~17분쯤 뺐었고,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
식감이 매우 쫄깃쫄깃하고 블랙베리의 씨가 씹히는 느낌이 재미있는, 아기 간식 완성!
우리 아기 아주 잘 먹어주었고 어른이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훌륭한 건강 간식이다. 또 달라는 옹알이를 하는 아기를 보니 행복도 덩달아 따라오는 느낌 :-)
남편은 "설탕을 더 넣으면 훨씬 맛있겠다-"라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
우리 곁에 있는 뇌를 위한 반짝이는 재료 중 *바나나 *블랙베리를 활용한 반짝이는 간식 레시피를 마무리하며.. 다음 주말 간식은 시금치를 활용한 시칠리안 스크램블에그를 준비해 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