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피성 Jun 09. 2022

B-02 봉사활동을 위한 경찰서 VSC을 받아봅시다

@CANADA


캐나다에 와서 아이들을 조그만 기독교 사립학교를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날이 따뜻해지면서 field trip, track&field 행사가 많아집니다.

학교에서도 학부모들에게 volunteer 참여를 독려하는 메일이 자주 옵니다.


영어를 눈으로만 해서 귀와 입으로 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주저했지만, 

용기를 내 보려고 참여 의향서를 보내려는 중에,

최근 2년 내에 경찰서에서 Vulnerable Sector Check(VCS)를 받은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랴부랴 제가 가입해 놓은  카페를 검색해 봅니다.

카페에서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해야 한다는 글이 2-3년 전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류 발급에 2-4주 걸린다는 댓글들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봉사활동 참여가 어렵겠다는 판단을 하고,

다음 학기 참여를 위해 신청해 보기로 합니다.


저는 Durham Region에 거주하고 있어서 저희 지역을 기준으로 경험을 공유해 봅니다.


준비물(파일로!)
  1. 학교에서 발급해 주는 supporting letter
  2. Photo ID / 온타리오 주 운전면허증
  3. Photo ID / 대한민국 여권


학교에서 발급하는 letter를 입력하고, 어디 경찰서로 가야 하는지 검색하는 중에

Durham Region은 온라인 신청이 기본인 것을 확인합니다! 오예~~


아주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먼저 경찰서 화면을 확인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in person 신청은 안된다네요. 무조건 온라인.

하.. 영어로 말해보고 싶었는데 말이지요.. ㅎㅎ


Apply 버튼을 누르니 필요한 check의 종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VSC이니 한번 읽어보고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제가 참고한 카페에서는 비용이 꽤 비쌌는데, 더람 지역은 봉사활동의 경우 저렴하네요.

$20인 것을 확인하고, 지문을 찍어야 하는 경우 

비용이 추가될 수 있음도 확인하고 Apply 버튼을 눌러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네요.

경찰서에 제출하는 화면이니, 조심스럽게 꼼꼼하게 입력해 봅니다.

Photo ID를 두 종류 입력해야 합니다.

저와 같은 처지의 학부모라면 운전면허증과 여권이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맨 아래에는 어디에서 서류를 픽업하겠느냐라는 질문이 있는데, 당연히 'MAIL'을 선택합니다.

3-4주 뒤에 메일함으로 오겠네요!



Continue를 클릭하니 약관에 동의하라고 합니다.

한국에서처럼 읽지도 않고 I agree 합니다.



예상한 대로, 파일을 업로드하라고 합니다.

위에서 준비물로 적은 세 가지 서류의 파일을 하나씩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continue!

그다음 화면은 결제 화면입니다. 카드 정보 입력하고 돈을 지불하면 됩니다.




마지막 화면입니다.

고맙다고 하네요. ㅎㅎ 안 가도 되니, 제가 더 고맙네요.

3주 플러스 배송기간이라고 합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아마도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대부분 온라인 접수로 바뀌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모두 VSC 잘 받으셔서 봉사활동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경찰서확인 #vulnerablesectorcheck #학교 #봉사활동 #필수서류 #criminalrecordcheck #윗비 #whitby #온타리오 #ontario #immanuelchristianschool #기독교사립



















매거진의 이전글 B-01 나의 우편함을 찾아봅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