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AT 비에이티 Jul 19. 2018

"제 능력치를 더 시험해보고 싶어요."

[B.A.T 인터뷰_영상 디자이너 나은아]


사랑방처럼 옹기종기 모여 이야기꽃을 피워내고 있거나 호탕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항상 존재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BAT 영상 디자이너이자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는 나은아다.


그녀는 제 나이다운 흥과 체력뿐만 아니라 제 나이답지 않은 광범위한 정보와 감성을 보유하고 있는 긍정적인 TMI 의 표본이다. 그래서인지 번-아웃 되어 지친 분위기의 전환이 필요하거나 뇌의 과부화로 아이디어가 고갈이 되었거나 등 꼭 필요할 때마다 찾게 된다. 인터뷰가 필요한 지금, 아니나 다를까 또 그녀를 찾았다.





머리 색이 여름처럼 산뜻해진 나은아 님, 당신에 대해 말해주세요!
어제 염색했는데, 색 잘빠졌죠? 아, 맞다 인사부터 해야지. 안녕하세요, BAT 에서 영상 디자이너를 맡고 있는 나은아입니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오늘의 건강 등 디지털 페이지에 업로드되는 영상 및 모션 콘텐츠를 비롯해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의 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만드는 등 다양한 제작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촬영이 필요한 경우엔 현장에 직접 나가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오기도 해요.



B.A.T에서의 업무는 어때요? 만족도로 따진다면요.
나이에 비해 일찍 일을 시작한 편이라 BAT 에 오기 전에도 여러 곳에서 일을 했어요. 주로 PD가 있는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일을 해왔는데, 방송 프로그램은 거의 정해진 템플릿이 있고 PD가 이미 기획해 놓은 상황에 투입되다 보니 단순히 제작만 하는 실무자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BAT 에서는 제가 콘셉트를 잡고 그에 맞는 스토리보드를 짜고 촬영 및 편집까지 다 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내가 생각한 대로 연출하고 작업물을 낸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몰라요. 덕분에 제 능력치를 깨달을 수 있게 되었죠. 저를 온전히 믿고 맡겨주시는 것도 감사하고, 스스로가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있기에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오, 자신감 좋은데요! 그 자신감은 언제, 어떻게 하면 나오나요?
클라이언트 쪽에서 반응이 좋으면 '아, 내가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뿌듯함에 제 자신을 칭찬하곤 합니다. (웃음) 그리고 프로젝트 구성원끼리 혹은 내부 다른 동료들이 보고 작업물을 보고 아낌없이 칭찬해줄 때도 매우 기분 좋고 자신감 뿜뿜 돋아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데모데이 티저 영상을 위한 3D 타이포 모델링 작업]  



최근 마블 티저처럼 만든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데모데이 영상 완전 멋있었어요!

내부에서도 잘 만들었다고 칭찬이 자자했잖아요.

흐흐, 맞아요. 진짜 뿌듯하고 기분 좋았습니다!

사실 갑자기 기분 좋아질 때도 있는데, 영상 작업 끝내고 출력할 때 렌더링 바만 올라가도 너무 신나요~



그건 그냥 직업병 아니에요? (웃음) BAT 에 오래 머무른 사람으로서, 좋은 부분과 조금은 아쉬운 부분에 대해 과감 없이 말해주세요.

스타트업이다 보니 무엇보다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의 최대로 이끌어 낼 수 있고, 하고 싶은 걸 빠르게 도전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아닐까요? 특히 ‘이런 건 어떨까요?’라고 의견을 내면 주저하지 않고 ‘그럼 그럴까?’ 하는 답변이 돌아오는 게 너무 좋아요! 대신, 다들 열정과 기량이 넘치다 보니 많이 바쁘고 외근이 잦은 분들이 많아 얼굴을 자주 보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요. 퇴근 후 홍대에서 술 마시자고 말로만 하고 있는데… (비장한 표정으로) 이번달엔 진짜로 만날 거에요.
아참, 잊어버릴 뻔 했는데 BAT 사무실이 예뻐요. 제가 꾸며서 그런 거 맞고요. (웃음) 잠시 머리 식힐 동안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푹신한 소파가 있고, 다양한 간식들과 머신 커피도 준비되어 있고, 귀여운 배티도 있어요!



배티가 뭐예요?
로봇 청소기요! 로봇 청소기에 이름을 지어주자는 의견이 나와 내부적으로 네이밍 공고를 했어요. 디자이너 임철규 님이 BAT 에 TY를 붙여서 배티로 하는게 어떻냐고 말하는데 와 이거다 싶더라고요. 심지어 BATTY라는 단어 뜻 자체도 '약간 제정신이 아닌' 이더라고요. 우리와 딱이다 싶었죠. 흐흐

아! 제가 배티 그림도 그렸는데, 보실래요?



[BAT 의 자타공인 능력자답게, 뚝딱 그려낸 로봇청소기 BATTY]


더 이상 인터뷰가 산으로 가기 전에 (웃음) 마지막으로 BAT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
그리고 저랑 같이 맛있는 점심을 드실 분들도 항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역시 마지막까지 TMI인 그녀였다..



BAT TMI 은아님의 근황
은아님은 BAT 퇴사 후 현재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더잠'에서 영상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BAT에도 가끔 놀러 와주시며 변함없는 친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BAT 는 지금 리크루팅이 한창이다.

우리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시길.

(경력직 마케팅 AE 및 사진/영상 전문가를 찾고 있다.)

https://brunch.co.kr/@bat/1



> BAT  멤버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들 Check Check.


[ BAT 인터뷰 : AE 조윤성 편 ]

https://brunch.co.kr/@bat/36


[ BAT 인터뷰 : 디자이너 주영진 편 ]

https://brunch.co.kr/@bat/26


[마케터K의 시선] BAT 의 흔한 월요일 아침 편

https://brunch.co.kr/@bat/30


[마케터K의 시선] 주말 출근 실화냐? 편

https://brunch.co.kr/@bat/35


매거진의 이전글 “제가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발전하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