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한장이야기 May 16. 2024

텀블벅 펀딩 페이지 작성하기

나의 그림 출판하기 -개인출판과정

브런치 매거진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그림]의 "사람들 구경"중에서...

사람들을 피해 한적한 곳으로 떠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없는 자연에서 치유를 받기도 하죠. 그러나 사람들과 너무 오래 떨어져 있으면 외로움이 엄습합니다. 그 어떤 멋진 풍경보다도 사실, 사람들 구경하는 게 더 재미있기도 합니다. 


나의 그림 출판하기 -개인출판과정

텀블벅 펀딩 페이지 작성하기


샘플 책이 언제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나의 그림 출판하기" 진도는 나가야 하겠지요? 판매 루트로 선택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 (tumblbug.com)"에 프로젝트 등록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텀블벅 광고 아닙니다.)

크라우드 펀딩들 중 샘플이 없어도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이 있더군요. 샘플 작업이 계속 지연된다면 샘플 없이 진행할 각오입니다. 펀딩이 시작되어도 펀딩 페이지는 업데이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펀딩 중에 샘플을 공개할 가능성도 열어두었습니다.





텀블벅에 펀딩 등록 (프로젝트 등록)하는 방법은 위의 과정을 따릅니다. 먼저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더군요. 

저는 "Basic"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경험자의 추천으로는 "Pro"요금제를 사용해서 "공개예정 기능"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텀블벅 사이트에 오래 노출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그냥 "Basic"요금제로.


"기본정보"입력에 대표 이미지를 넣어야 하는데 여기서부터 막히네요. 샘플 책이 있었다면 그 이미지를 넣었을 텐데.. 어떤 이미지를 넣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고민을 해야 하겠네요. 그 밖의 펀딩 세부 일정은 인쇄업체와 일정을 확정한 후 가능하니 펀딩 개시 날짜는 아직 미정입니다.


텀블벅의 펀딩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승인에 실패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과연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그림" 출간 프로젝트가 크라우드 펀딩에 올라갈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합니다.

이전 16화 지금 할 수 있는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