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Oct 26. 2016

BIRD ROCK
COFFEE ROASTERS

Thageini - Kenya


로스터 썰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로스터리. 2002년에 오픈한 이후 2012년 roast 잡지 선정 올해의 마이크로 로스터에 선정된 이력이 있고, 올해에는 2016년 미국 굿푸드 어워드 위너에 선정되었다. 


각자 개성이 뚜렷한 스페셜티 카페들이 가장 치열하게 분포한 지역인 캘리포니아에서 수많은 카페들과 경쟁하며 살아남은 로스터리 샵이다. 이곳의 블랜드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개성이 뚜렷한 싱글 오리진 역시 다양하게 취급하며, 지역내의 맛있는 커피집으로 견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원두정보 


Farm: Aghuti Farmers Cooperative Society

Elevation: 1600 Plus meters

Location: Nyeri, Kenya

Varietal: Sl28, SL 34, Ruiru-11

Process: Traditional Kenya

Note : butter nougat  blood orange

Process: washed processed 

 


원두 썰 


필자가 선호하는 취향인 라이트한 로스팅의 케냐 커피. 버드락 커피는 오랜만의 주문이라 기대반 걱정반이었지만, 케냐 커피 이전의 버드락 주문은 엘살바도르 커피였었는데 정말 만족을 했었기에 기대감을 가지고 주문을 하였다. 이번에도 만족시켜줄거라 생각을 하며 모처럼 두근거리는 마음도. 특히나 이번에는 미국 coffee review 사이트에서 96점을 받은 원두라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주문을 하고 기다렸다.


싱글 오리진의 경우 Espro Press가 구조상 원두 장단점을 직관적으로 표현해주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도 추출에 Espro Press 를 사용했다. 마셔보니 농도짙은 단맛과 고소함이 어우러지면서 잔잔한 산미가 깔끔하게 입을 정리해준다. 그리고 후미는 깔끔한 클린컵이 다시금 커피를 들게 만든다. 상당히 밸런스가 좋고 특별히 흠이라곤 찾기가 힘든 커피였다.


하지만 국제배송의 문제인지, 이번 커피는 개봉후 4일 정도가 지나니 섭씨 12도 정도의 온도로 보관함에도 불구하고 맛의 밸런스가 너무 내려가서 아쉬웠다. 사실 어찌보면 해외배송 커피를 즐기는데 필연적으로 감안해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작가의 이전글 TOLD A STORY ​COFFEE ROAST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