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Feb 03. 2017

DROP COFFEE ROSTERS

Finca Nejapa - El Salvador


로스터 썰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 위치한 DROP COFFEE,  2009년 오픈 이후 스웨덴을 대표하고 현재는 북유럽에서 지금 가장 괜찮은 로스터리. 단 하나만 추천하라고 한다면 여기를 가장 먼저 언급할 수 있는 곳이라고 자신한다. 노르웨이와 덴마크, 스웨덴등 북유럽이라 통칭되는 지역은 스페셜티의 쌍두마차 선두주자라 불리는 지역이며, 그만큼  정말 잘하고 다양한 로스터들이 있지만, 필자의 취향과 여러 대회에서의 DROP COFFEE는 항상 그들의 실력을 증명하며, DROP COFFEE의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그리고 꾸준히 자기들이 얻은 이익을 커피 생산지에 있는 농부들과 나누려는 노력을 보여왔으며, 이 포스팅에서 다룰 로드리게스 패밀리 농장과 관계 역시 자신들이 번 이익중 일부를 태양광 패널 설치를 위해 기부한다고 적혀 있다. 비록 대단한 금액은 아닐지라도 DROP COFFEE의 명성에 비해 규모는 매우 작은 수준인데, '우린 규모가 작아서 못해! 안 해!가 아니라 규모가 작으니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한다'라고 이야기 한다. 



원두 정보 



Producer: The Rodriguez Family
Farm: Finca Nejapa
Tablon: Roma
Region: Ahuachapán , Santa Ana
Varietal: Red Caturra
Picked: May 2016
Elevation: 1550 masl
Flavour description: Creamy with a medium body and red grape acidity. Notes of milk chocolate and hazelnut.


2008년과 2009년  COE에 수상 했습니다. 



커피 썰 

최근 들어 상당히 만족할만한 수준의 엘살바도르 커피를 만나고 있는것 같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크게 임팩트있는 엘살바도르 커피를 만나기 쉽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조금 인식을 바꿔야 할 듯하다. 한잔의 커피를 다 마시며 떠오르는 생각은 크리미한 질감과 초코우유의 느낌이 지배적이며, 마치 밀크티의 느낌도 받았다. 초코 유유와 헤이즐넛이 떠오른 커피를 만들어지는데 땀을 흘리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JBC COFFEE ROASTER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