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Jan 02. 2018

JBC COFFEE

GEDEB LOT 83 ETHIOPIA NATURAL


ABOUT COFFEE ROATER

미국 중부 지역인 위스콘신에 위치한 JBC Coffee Roasters  1994년에 문을 열었다. 

JBC COFFEE의 비전은  " 독특한 농장, 농부들을 만나기 위해 트럭을 타고 거친 비포장길을 달리는 수고를 마다 하지 않으며 품질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히고 있다. 

전 세계 다양한 곳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을 찾고 주문하지만 이곳은 정말 좋은 커피를 구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 게 느껴진다. 그중 특히 에티오피아를 가장 사랑하는 것이 느껴진다.

정말 맛있는 에티오피아를 찾다 보면 어느새 JBC를 가장 먼저 찾게 된다. 



  

COFFEE INFO

AROMA AND FLAVOR NOTES:  LILAC. BLUEBERRY. LEMON. COCOA POWDER.

BODY:  LUSH AND JUICY

ACIDITY:  SPARKLING

ROAST LEVEL : (AGTRON):  58/82

REGION:  GEDEB DISTRICT, GEDEO ZONE

PRODUCERS:  METAD AGRICULTURAL DEVELOPMENT

VARIETAL(S):  ETHIOPIA HEIRLOOM

GROWING ELEVATION:  1900-2200 METERS

PROCESSING:  NATURAL. SUN-DRIED ON RAISED BEDS.

CERT(S): ORGANIC, A JBC FEMALE-FORWARD COFFEE


Gedeb Lot 83은 METAD Agricultural Development에서 생산된 내추럴 가공된 커피이다.

 Metad의 현재 매니저인  Aman Adinew는   직원 건강 관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열악한 에티오피아 현지 여성인권을 개선하기 위해 이곳의 직원들 중 여성의 비율이 70 %가 넘는다. 

아프리카에선 여성의 인권이 낮고 경제적 자립 또한 매우 낮다. 

또한 4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 중인 초등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지 여성들을 을 위한 자궁 경부암 검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에티오피아의 Grounds for Health와 최초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일한 SCA 인증 커피 품질 관리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ABOUT COFFEE


레몬과 자몽을 한잔의 컵에 우려낸 거 같다. 산미와 단맛의 조합이 훌륭하다. 단맛이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단순히 자몽의 단맛이 아니라  카카오 파우더를  살짝 뿌린 것이 아닌가?라는  착각이 든다.

산미가 제법 강렬하지만 그 뒤를 따라오는 카카오의 단맛이 커피의 톤을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은은한 재스민 향이 커피를 마시는 동안 커피의 풍미를 이끌어 간다.

레몬, 자몽, 카카오 파우더 재스민   경쾌한 느낌이 드는 한잔의 커피



추출기구

 hario v60  커피 30g 물 온도 93도 2분 30초 450 ml 추출 

파스칼 프레스 커피 20g 물 온도 94도  3분  300ml 추출 


그라인더 kalita 300gr, feldwood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HASBEAN COFFE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