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티펄 Mar 21. 2019

점 하나에 울고 웃는다

3월 21일

인생은 점 하나의 차이다. 불가능한 일도 점 하나 차이로 가능해질 수 있다. 님이라는 글자에 점 하나를 찍으면 남이 된다는 말처럼, 점 하나로 완전히 다른 결과를 맞이하기도 한다.


지인에게서 한 링크를 받았다. 클릭해보니 한 블로거가 모임 멤버를 공개 모집하는 글이었다. 지인은 내게 선착순이니 얼른 접수해서 함께 하자고 했다. '한 달간 최고로 멋진 바다 샷 찍기'라는 모임 주제가 마음에 들었다. 온라인으로 하고 무료이기에 내가 가보지 못한 수많은 바다 사진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바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했다. 몇 시간 후, 모임 멤버로 함께 하자는 댓글이 달렸다. 기쁜 마음에 모집 글을 다시 읽다가 경악하고 말았다. 그 모임은 '한 달간 최고로 멋진 바디샷 찍기' 모임이었다. 한 달 동안 다이어트를 하고 내 몸 사진을 찍어 비포 애프터를 인증하는 것이었다.


Oh, my God.


'바디'에 내 멋대로 점 하나를 찍어 '바다'로 보고 말았다. 아무리 바다를 좋아하지만 어떻게 바디를 바다로 읽었을까.

'고질병'에 점 하나 찍으면 '고칠병'이 된다는데, 바다에 대한 그리움은 고질병이 아니라 고칠병이었나보다.

 

다음 주엔 오랜만에 바다를 보러 가야겠다. 나만의 '바다 샷'을 찍으러.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달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