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SPE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라디오DJ]청주SBS 윤디와 함께하는 기업스토리 녹음

한달에 한번 돌아오는 윤디와의 만남. 

사실 기업스토리는 주 1회 송출되지만,

착한 윤디가 스케쥴 조정을 해준 덕분에 매월 1번 만나서 4회분을 다 녹음하쥬!

오늘의 기업은 #진단키트 #와비파커 #레고 #당근마켓 이었습니다. 


1. 진단키트 

: 하 정보의 홍수속에서 겨우 팩트만 골라냄. 

여러분 진단키트에는 분자진단법과 항원항체법이라는 두가지 방법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면봉으로 하는 방법이 분자진단법으로 코로나19 유전자를 모두 검출 할수 있고, 

항원항체법은 전문적인 의료시설이 없어도 혈액형검사하듯이 피 한방울로 진단해보는 방법입니다. 

코로나가 가져온 우리나의 의료시설,

그리고 대한민국 진단키트가 인기있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윤디의 방송으로 GOGO.


2. 와비파커 

: 미국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가장 혁신적인 기업 1위 타이틀을 얻은 안경회사. 

안경을 온라인으로 판매해서 유통구조를 개선해서 판매가격을 대폭 낮추고 

1개를 팔때마다 1개를 개발도상국에 지원해주는 착한 기업이죠. 

"아니 안경을 온라인으로 어떻게 팔아?" 라며 궁금하신 분들은 역시 윤디의 방송으로 GOGO! 

잘팔릴수 밖에 없는 와비파커의 프로세스를 들으러오세여.


3. 레고 

: 창의성이 좋아진다고 어렸을때 엄청 했는데 할때마다 실패했던 쓰라린기억의 레고. 

레고는 1932년 덴마크에서 시작됐는데, 엄청난 성공에도 불구하고 상장하지 않은 가족기업이죠. 

레고가 어떻게 지금처럼 키덜트족을 양산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다면 역시! 윤디의 방송으로 GoGO.


4. 당근마켓 

: 나의 최애 당근마켓. 이사를 앞두고 저 요새 하루 5건씩 당근마켓 합니다? 

넘 좋음. 중고나라와 비교가 안됨. 나 당근마켓에 중독됨 ㅋㅋㅋㅋㅋㅋㅋ 

당근마켓은 처음 카카오 사내 중고게시판으로 시작되었다는 비하인드스토리가 있죠! 

어떻게 지금과 같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는지 궁금하다면 역시나 또!! 윤디의 방송으로 GOGO.


매번 윤디와 기업 이야기를 하다보면 넘나 재밌습니다. 

재미 + 컨설팅을 할때의 사례공부도 되죠. 날 공부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윤디 ㅋㅋㅋㅋㅋ 

덕분에 매번 책상에 앉아서 머리를 싸매고 어떤 기업 이야기를 준비할까 고민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재밌는 기업 이야기 아시는 분, 제보 받아요 ^.^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교육]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교육영상 촬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