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어스픽 Oct 01. 2019

올 가을 '맥주 마시면서 서핑'하러 가볼까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툴레와 서프코드의 콜라보 팝업스토어

안녕하세요, 맥주로 만나는 새로운 경험 비어스픽입니다.


비어스픽에서는 문화콘텐츠와 맥주 사이의 다양한 큐레이션 페어링 프로그램들을 선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새로운 코너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서는 비어스픽의 파트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식과 함께 다양한 크래프트맥주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각양 각색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템들을 즐기고 있는 오늘 날, 이번 새로운 코너를 통해 크래프트맥주와 함께 일상 생활을 더욱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선선한 바람이 시원하면서도 따사로운 햇살이 맑은 가을날의 날씨, 액티비티를 즐기기 정말 좋은 요즘입니다. 때문인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있는 모습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다루게 될 주제는 바로, 서핑입니다.


'서핑은 여름 스포츠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 파도의 강도가 조금씩 강해지기 시작하면서도 바다의 온도는 아직 따뜻한 가을이야말로 서핑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이 부는 해변가에서 맥주와 서핑을 즐길 수만 있다면,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순간이 될 것 같지 않나요? 


그렇다면 비어스픽에서 소개하는 첫번째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서핑'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식에 대한 소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비어스픽에서 준비한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소식은 툴레서프코드가 콜라보하여 오픈했던 '캐즘 팝업스토어' 소식입니다!



지난 9월 20일, 동인천에 위치한 힙한 서퍼들을 위한 편집샵 '서프코드'가 정들었던 송학동 자유공원 산꼭대기를 떠나 가좌동에 새로운 공간을 오픈했었는데요. 팝업스토어를 함께 오픈했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툴레'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이번 팝업스토어 공간에 대해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툴레'는 1942년 스웨덴에서 시작 된 아웃도어 브랜드로 "Bring your life"라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자동차 용품을 비롯하여 최근에는 가방과 유모차, 여행용 캐리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이런 툴레와 서핑 사이에는 어떤 인연이 있었을까요? 


1980년대 미국에 진출한 툴레는 총 23번 챔피언에 오른 전설적인 윈드서퍼 '로비 나이쉬(Robby Naish)'와 후원계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긴밀하게 교류해왔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서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서핑보드를 위한 캐리어를 출시하기도 했죠. 이렇듯 서핑에 대한 툴레의 관심이 지금의 서프코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까지 이어져온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출처 : 툴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hulekorea/)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물론, 서핑에도 활용하기 좋은, 툴레의 베스트셀러 더플백인 <캐즘>을 서퍼들에게 제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툴레와 서핑과의 특별한 인연을 담은 스토리와 다양한 역사적인 사진들도 전시가 되어 있어,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신다면 날씨 좋은 가을날 서핑의 정취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캐즘 팝업 스토어(Chasm Pop-up Store)

- 운영 기간 : 2019.09.20 - 2019.10.31

- 운영 장소 : 인천시 서구 장고개로231번길 15 (서프코드 스토어)




서핑 용품을 판매하는 곳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서핑과 맥주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를 알아보아야겠죠? 비어스픽에서 추천하는 서핑과 함께하기 좋은 맥주는 바로, 부산 송정에 위치한 브루어리 와일드웨이브 브루잉 컴퍼니의 서핑하이(Surfing High) 입니다!


사진 출처 : 와일드웨이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wildwave.brew/)


와일드웨이브는 '부산 파도를 한 잔에'라는 슬로건과 함께 2015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사우어(Sour), 와일드 맥주 양조장으로, 오늘 날에는 부산은 물론 전국의 맥주 덕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양조장이기도 합니다. 와일드웨이브에서는 무려 9종의 이어라운드(Year-round) 맥주와 30종이 넘는 시즈널(Seosonal) 맥주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 가장 잘 알려져있는 맥주는 향긋한 레몬향과 홉향을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인데요. 이 설레임 맥주는 송정과 광안리에 위치한 펍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위치한 펍이나 바틀샵에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양조장의 위치와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와일드웨이브는 '서핑'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양조장이기도 한데요. '비어 서퍼'라는 맥주와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대부분의 직원들이 취미로 서핑을 즐길만큼 정말 서핑을 사랑하는 양조장이며, 실제로 송정 해수욕장에서 서핑을 마친 서퍼들이 양조장의 브루펍에 들러 맥주를 마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와일드웨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산 파도를 한 잔에 '와일드웨이브' 인스타그램 링크 : https://www.instagram.com/wildwave.brew/


사진 출처 : 와일드웨이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wildwave.brew/)


이렇듯 서핑을 사랑하는 와일드웨이브에서는 당연하다는 듯이(?) 서핑과 관련된 맥주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바로 앞서 언급되었던 맥주 '서핑하이(Surfing High)'입니다. 서핑하이는 송정에 위치한 서퍼들의 아지트 '그라핀(Grapin)'이라는 카페겸 기프트샵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맥주인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송정의 서핑 문화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맥주로, 가볍고 상쾌한 느낌을 통해 마치 서핑을 하면서 즐겁게 파도를 타는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맥주입니다. 이에 더해 꿀의 달콤한 풍미와,  4.7%의 낮은 도수, 그리고 마치 라거와 같이 깔끔한 목 넘김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Summer ale' 스타일의 맥주랍니다. 


*와일드웨이브 '서핑 하이' 판매처 
- 와일드웨이브 송정점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5번길 106-1) 
- 와일드웨이브 광안점 (부산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71) 




비어스픽에서 준비한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의 첫번째 콘텐츠 어떻게 보셨나요? 맥주와 함께 즐거운 서핑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의 콘텐츠는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비어스픽에서 선보이는 다양하고 새로운 큐레이션 페어링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크래프트 맥주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파트너들에 소식은 비어스픽 뉴스레터인 '페어링레터'를통해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비어스픽 뉴스레터, 페어링레터(PARING LETTER) 구독 신청: http://bit.ly/2lIHjWh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