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리 Aug 13. 2020

최근 나의 관심사

요즘 최고의 관심사는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이다.


코로나가 심각하던 지난 3월 초에 오키로북스에서 책을 사면서, 매일 10분씩 책을 읽어보라는 작은 엽서를 받았다. 그즈음에 아마도 내가 팔로우 하던 오키로북스의 오사장님이 열심히 습관 관련해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많이 하였고, 자연스럽게 습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성공한 사람들이 습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 때는 ‘다들 독한 사람들이니까 성공했을 거야. 나는 너무 게을러서 저 사람들과는 달라. 나는 못할 것 같아.’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근데 그동안 내가 SNS로 봐왔던 오사장님은 지각을 많이해서 맨날 같이 일하는 동료 직원에게 혼나는 일반인이었는데 갑자기 지각도 안 하고, 열심히 사시는(?) 큰 변화를 보여주니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그 이후로 습관 관련 책도 여러 권 읽고, 습관 워크숍도 다니면서 좋은 습관들을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 만들어나가야 할 습관들이 많지만 변할 것 같지 않았던 내 자신이 조금씩 변하는 모습을 스스로 느낄 때 정말 행복하다.


앞으로도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나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휴일을 보내는 나만의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