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Dreams come true!

예술의전당 아카데미에서 여름 특강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음악 칼럼니스트 정은주입니다!


올 여름 제가 예술의전당 아카데미에서 여름 특강을 열게 되었습니다!!!

7월 3일, 8월 12일, 9월 2일 총 3회고요.

정말 개인적으로 큰 영광인지라 아직도 강의를 상상하면 얼떨떨 떨립니다.

제게 이번 예술의전당 특강은, 꿈은 이루어진다 그런 추억으로 남을 사건입니다.

대학 졸업 후 예술의전당에 취직하는 것이 꿈이었던 시절이 있었거든요.

물론 특강 진행과 취직은 전혀!!! 다른 일이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기쁩니다. 그럴 수 밖에요!

이전 글에도 썼지만 상반기 두 번이나 수술방에

들어갔던 제게 그 시련(?)을 모두 싹 잊게 해 준

일이 될것 같습니다!


음악 칼럼을 쓰기 시작했을 때, 또 두 권의 책을 썼을 때,

늘 강의에 대한 로망이 있었습니다. 결국 나도 언젠가는 강의를 하는 날이 올것 같다, 그런 느낌도요.


하지만 경남에 살며, 어린 아이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하루를 온전히 다 쓰며 강의를 하는 생활은....

네, 어렵고 안 될 일이었지요. 이건 어디까지나 저희 판단 문제이기도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실 그동안 강의 요쳥도 종종 받았었지만, 늘 고사할 수 밖에 없었어요....아쉬웠죠!!!!!!

그 와중에 클래스101 온라인 강의를 만든 건 정말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아요.

현장 강의를 다닐 수 없던 아쉬움에서 온라인 강의를 만들 수 있다니! 하며, 더 열심히 임했던 것 같고요.


여튼 어떻게 보면 제가 소극적인 마인드를 가졌다 볼 수도 있겠지만...

그냥 저는 때를 기다리면서 제 마음 속에서 몇 가지 하고 싶은 일들을 키우고 있긴 했습니다.



언젠가 아이가 더 자라면 강의를 해보고 싶다

우리나라 최고의 예술 아카데미로 꼽히는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에서!!


우리나라의 유일한 실황 음악회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된다

언젠가 이뤄질 지도 모르는 희망, 제 중계는 저만의 말이 아닌 공연 애호가 혹은 연주자와 함께 티카티카를 하는 실황 중계!!


이름을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싶다

부산엠비씨 라디오 출연을 했던 3년 동안, 라디오 방송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는 일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정말 기회가 된다면, 라디오 방송 프로그랩도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어요.


60세 전에 10권의 교양서를 쓰고 싶다

이미 아이템은 정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기준 12 안에 10 쓰기 목표는 성공할 있을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12 동안 5?! 60대에도 제가 책을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


여튼 이런 개인적인 바람들이 있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빨리 하나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인문 강의 아카데미가 열리는 예술의전당에서 제가 특강을 열게 되었으니까요.!


처음 특강 제안을 받았을 때 말로 표현할 수 없이 기뻤고, 실제로 진행이 되니 더 기쁘지만…

솔직히 부담감도 만만치 않게 찾아온 듯 합니다. 또 저와 함께 특강을 진행하시는 분들의 이름을 읽자마자

아이코야...나는 어떻해...그런 마음도 컸고요.... !!!!!!!!


하지만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저만의 이야기를 저만의 느낌으로 잘 만들어 전달해볼 작정입니다!


특히 7월 3일 헨델 편은 미술을 공부하는 미술학도이면서 미술 크리에이터 활동도 염두에 두는 분들이 오셔도 좋을 내용으로 준비 중이에요. 8월은 베토벤의 비지니스와 마치 살아있는 듯 한 베토벤의 음악, 9월은 라흐마니노프의 로맨틱한 면모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강의 중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내용이 있을거에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접수는 6월 7일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시작합니다!

예술의전당 아카데미 여름 특강 링크입니다!!!

아카데미 공지사항 | 아카데미 | [인문·감상] 2023년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 아카데미 공지사항 | 예술의전당 (sac.or.kr)


감사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배전함 속에 둥지 지은 부모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