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Nov 19. 2021

내 삶의 일부를 덜어, 전부 네 것이기로 했다

13월 12일

빤히 나를 바라보더니 천천히 다가와

톡톡, 내 뺨 위로 노크를 했다

거두어지는 손길에는 여린 물기가 따라갔다

그러고도 오래, 조금 높은 체온이 곁에 머물렀다

그날,

늘 소리 죽여 울던 내 울음을

네가 소리 없이 거두어준 그날

처음으로 내 공백에 의미가 생겼다


단 한 줄도 쉬지 않고 빼곡하게 채워진 활자들의 끝에

종이가 찢기듯 존재한 별난 공백은 늘 나의 치부가 되곤 했다

덧대고, 다음 페이지들을 수없이 채워 넘겨도 흔적은 여전했다

꼬리표와 같았다


그렇게,

세상 모든 사람들의 눈에 그렇게 보여도 상관없다

내게는 수많은 인연과 우연의 사이를 가르고

너와 내가 만날 수 있도록 해 준 단 한 번의 기록이었으니

나는  삶의 일부를 덜어, 전부  것이기로 했다

덜어낸 시간과 공백이 처음으로 의미를 가졌다


전부

너를 만나기 위한 모든 것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오래 같이 웃으면 안 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