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Nov 24. 2021

내가 사랑한 모든 곳에 너를 두고 계절을 넘겼다

13월 13일

내가 사랑한 어디를 둘러보아도

네가 있었다

하늘에, 그리움에, 마른 목화 꽃 한 송이에

너를 사랑하고 애정한 만큼

다시는 넘치지 못할 것이다


하늘을 보며 사랑할 때 너는 닿지 못할 만큼 높이

바로 볼 수도 없게 찬란히 눈부셨고

그리움에 숙여 사랑할 때 너는 사랑한다 울며

그래서 나는 네게 마른 꽃다발을 건네었다


오래 두어도 변하지 않아서

곁에 가까이 바라볼 수 있어서

너였으면 하고


바람 불면 조각조각 흩날리는 꽃잎이 아니라서

버티고 참다가 이내 툭, 무겁게 떨어졌다

너무 많은 물을 머금었구나

쥐어내면 전부 흘러버릴 것 같아 넘치지 못하게 두었다 꺼내지 않기로 했다

내가 사랑한 모든 곳에 너를 두고 계절을 넘겼다

안녕,

잘 지내

매거진의 이전글 내 삶의 일부를 덜어, 전부 네 것이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