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쓰는교사 정쌤 May 14. 2024

힘든 일을 겪고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길...

치유와 성장을 위한 글쓰기 


어느 누구도 나의 일을 먼저 해결해 주는 사람은 없다.

오직 나만이 나의 일을 해결할 수 있고

그를 위한 요구도 나만이 할 수 있다.

말하지 않으면

요구하지 않으면

아무도 해주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말한다.

"네가 말하지 않았잖아."


그러니 결심이 섰다면 해야 한다.

그다음에 올 것들을 감당할 용기가 섰다면 해야 한다.

늦기 전에.

아픔은 사라지지 않으니까.


상처를 치유하려면 상처를 내버려 두면 안 된다.

곪지 않도록 치료해야 한다.

내가 나를 위해 해야 할 일을 하고 나서

내 모습이 변했다.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전보다 더 많은 깨달음과 함께.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 

모든 것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는 삶으로.



지나온 것을 모든 것을 말할 수는 없지만

지금 사람으로 힘든 사람들이 있다면

내 글이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란다.


내가 해결해야 할 일은 내가 해야 한다.

나를 위해서. 

누구도 나를 위해서 먼저 나서주지 않는다.

나조차 말하지 않는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선생님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