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지코치 Aug 09. 2021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동기부여 방법

저는 코칭 전문가입니다. 코칭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화라고 볼 수 있어요. 고객이 스스로 원하는 곳에 도착하도록, 돕는 것이 바로 코치가 하는 일입니다.

저는 주로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돕고 있죠. 건강한 습관을 만들면,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기 때문에 습관을 중심으로 다이어트를 디자인하도록 돕고 있니다.


요요 없는 다이어트,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습관을 바꾸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 때문죠.

하지만 어떤 행동을 반복해서 습관을 만든다는 것은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닐 거예요. 반복이란, 지루하고 재미없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습관의 지루한 반복을 이겨내려면, 지속적인 동기 부여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동기를 확~ 끌어올리는 코칭 기법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기적 질문인데요.


"만약, 기적이 일어난다면?" 

이란 질문으로 원하는 미래를 가정해보는 거예요.


STEP 1 :: 원하는 미래 상상하기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내가 원하는 바로 그 모습의 내가 되었다고 상상해 보는 ! 리고 기적이 일어난 다음 날의 완벽한 하루는 어떤 모습일지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이런 상상을  해볼 수 있겠죠?


영화'미녀는 너무해'의 김아중처럼, 예쁜 미니 드레스를 입고, 명동 거리를 활보하는 나! 를 상상하거나 드라마 '열혈 사제` 이하늬처럼 핏한 정장 슈트를 입고, 프로답게 PT를 하는 내 모습을 상상을 할 수도 있네요.


'무엇이든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내 모습' 영화나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생하게 그려보요.

'내가 딱 원하는 그 모습 그대로의 나!'

어떤가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확~좋아지지 않나요? 


코칭에서 기적 질문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감을 느요. 그리고 '진짜 그런 내가 되고 싶다'는 열망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동기가 회복되는 거죠. 


STEP 2 원하는 미래를 현실로 바꾸는 습관


다이어트 동기가 채워졌다, 이제는 원하는 미래를 현실로 바꾸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뭘 하면 좋을까?'에 대한 해답은 다음 질문이 효과적이에요.


'목표를 달성한 나는

_원하는 변화위해_어떤 노력을 했을까?' 

미래 관점에서 현재를 바라보고 해답을 찾아보는 거예요.

- 운동을 매일 꾸준히 했어요!

- 생각 없이 간식 먹는 습관을 바꿨어요!

- 술을 줄였죠!


... 등등 다양한 액션 플랜이 나오겠죠.


맞아요. 여러분들을 바꾼 것은 바로 이런 습관들이었을 거예요.

그 습관들이 차곡차곡 쌓여 내가 원하는 내 모습을 만들 수 있었을 겁니다.


그걸,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내가 꿈꾸는 딱! 모습의 그대로의 나'를 향해 다시 시작하세요!

 

매일의 습관이 ' 내가 원하는 그대로의 나'를 만나게 해 줄 겁니다. 

Change One Thing,
Change Everything!

▼ 다이어트 챌린지 ㅣ 전자책 ㅣ 코칭 신청하기▼

https://litt.ly/bemyself_diet


매거진의 이전글 조금 느리지만,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 성공의 비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