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와 안맞는 일을 하고 있어요

만약 자신과 안 맞는 일을 하고 있다면, 성찰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퇴사를 하려고 합니다."

저와 맞지 않는 일을 하니 열심히 해봐도 능력 발휘도 제대로 안되고,

제가 힘든만큼 동료들도 힘들어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신중하게 고민해서 1년만에 퇴사를 하게 됐습니다.


제가 이 1년을 후회할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1년 동안 힘들긴 했지만, 저는 큰 걸 얻었습니다.

이 시기는 말 그대로 성찰의 시기였습니다.


늪에 빠지면 땅을 간절히 바라듯이,

힘들수록 제가 무엇을 바라는지 간절히 고민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제가 바라는 게 무엇인지 선명해져 갔습니다.


결핍은 우리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에 집중하게 한다.
<모두를 움직이는 힘>


지금 늪지대에서 허우적대고 있다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낼 좋은 기회입니다.


만약 결핍이 생겼다면 진지하게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고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결핍은 성찰의 기회입니다.

우리 모두는 진흙탕에서 허우적대지.
하지만 이 가운데 몇몇은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본다네.
-오스카 와일드-


↓자아실현을 10년 동안 고민한 사람의 [나 자신이 되는 법] 무료강의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10JVBjiaystTeEz1K598hkzI26gWAf_Q

작가의 이전글 하고 싶은 게 뭔지 모르겠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