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원하는 게 진짜인지 궁금할 때

내가 하고싶은 일이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렇게 한번 생각해보세요.

바로 내가 돈 걱정이 없는 재벌이 된다고 상상해보는 것입니다.

재벌이 된다면 개인적으로 많은 것들이 충족되고, 생계를 위한 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상태에서도 어떤 일을 계속 하고 싶다면, 그 일은 정말 의미가 있는 일일 확률이 큽니다.

반대로 그 일을 굳이 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좀 더 큰 무언가를 바라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나를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저는 사람들의 자아실현을 도와주는 일을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제가 부자가 된다면,

이 일을 그만두기 보다 오히려 더 열심히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말 뜻은, 부자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족되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히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돈이 많음에도 하루하루를 몰입하지 못하고,

바닷물을 마시듯이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을 달래기 위해 돈을 쓰는 사람도 있는 것이죠.


저는 여러분들이 모두 부자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만약 삶의 목적과 소명 그리고 의미를 찾았다면,

돈 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을 가졌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바로 공허한 하루의 반대, 충만한 하루입니다.


여러분의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자아실현을 10년 동안 고민한 사람의 [나 자신이 되는 법] 무료강의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10JVBjiaystTeEz1K598hkzI26gWAf_Q

작가의 이전글 꿈과 희망이 가득했지만 안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