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쌤 Aug 13. 2023

일상에서 발견하는 작은 행복과 감동의 순간

냉담한 시작, 따뜻한 공감 속으로


 학교 행정실의 창밖은 항상 똑같은 풍경만이 펼쳐져 있다. 10년 동안 그 자리에서 시간을 보내며, 일상의 반복과 루틴 속에서(진부한 표현이지만) 나는 자신의 존재와 그 의미를 종종 잃어버린 듯한 느낌에 사로잡혔었다. 그러나 그런 루틴 속에서도 나는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하나의 톱니바퀴가 되어 삐꺽 대는 소리 없이 맞물려 돌아가는 순환의 일부임을 인지하며 나름 안심하며 지내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눈을 뜨자마자 고개를 돌려 스마트폰을 게슴츠레 보고 있는 남편에게 말했다. 지금도 놀림거리가 되고 있는 그 말 한마디가 충동적으로 크게 튀어나왔다.


 "오빠, 나 블로그를 시작해야겠어!"


 무슨 까닭으로 그런 결심이 들었는지 나조차 알지 못했다. 그날 저녁, 처음 연필을 쥐고 공책에 글을 쓰는 어린아이처럼, 서투르지만 나만의 감정과 생각이 담긴 글로 화면에 채워나갔다. 그 작은 시작은 놀라울 만큼 반응이 냉담했다. 신생 블로그라 방문자가 전무했다. 솔직히 고마웠다. 누군가에게 내 속마음을 들켜버린 기분이 들 것 같아 조마조마했기 때문이다. 나만의 작은 세상에서 끄적이던 글들이 서서히 늘어나면서 방문자도 천천히 늘기 시작했다. 사람들의 따뜻한 댓글과 공감은 글을 채워나가는 데 큰 힘이 되었다. 사람들의 격려 속에서 나는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더 많은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용기를 얻었다. 단순히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을 기록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던 일이었다. 그렇게 무심코 시작한 블로그가 나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일이 되어버렸다.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서 블로그 활동을 통해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기회를 통해 더 다양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소정의 절차를 거쳐 배너 광고를 시작하게 되었다. 정말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었지만 계좌로 돈이 찍혔다. 글을 쓴 대가였다. 진지하게 말하지만, 영리를 목적으로 시작한 일이 아니었다. 하다 보니 돈을 받는 루트를 깨우쳤을 뿐이다. 내가 알지 못했던 그 시장은 생각보다 규모가 깊었다. 나는 서점에 가서 블로그 관련 책을 몇 권 골라왔다. 블로그 체험단을 알게 되었고 주말이면 남편과 함께 체험단 활동에 참여하며 바빠지기 시작했다. 하루에 많게는 세 탕, 네 탕씩 뛴 날도 적지 않다.


 늘어나는 방문자 수를 지켜보면 나는 늘 감사와 기쁨을 느낀다. 블로그 활동은 나에게 소중한 추억과 함께 삶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일상에서 느끼는 매 순간, 매 순간을 통해 느끼는 작은 감동이 나의 블로그를 채우고 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나의 삶에서 누리는 소소하지만 아름다운 행복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