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종 Sep 09. 2024

일어나지 않을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원치 않는 일이 일어나더라도 불행 중 다행인 요소에 관심을 기울이면


원치 않는 일이라도 이미 일어난 일이라면 불행 중 다행인 요소로 눈을 돌리면 삶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일어나지 않을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1초만 어긋났더라면...”


불행한 일도 일어나지 않을 뿐더러 행운의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모든 일들이 정확하게 그 때에 맞춰 일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삶에 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우리 삶에 일어나는 어떠한 일도 ‘일어날 일이 일어났다’고 생각을 하고, 그것이 삶으로서는 할 수 있는 최선이라는 믿음이 필요한거죠.


그렇게 삶에 대한 믿음이 생기면 우리에게 어려운 일이 일어났을 때 ‘왜 지금? 하필이면 나한테? 어떻게 이런 일이? 누구때문에?‘ 라는 이유를 생각하기 보다는 그 일어난 일 가운데 ‘불행 중 다행인 요인을 생각’하면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언제나 더 나쁜 경우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고 그 정도에서 그치는 건 삶의 우리들에 대한 사랑 때문입니다.


그렇게 삶을 믿고, 살다가 크고 작은 원치 않는 상황에 처하게 되더라도 정신을 차리고 불행 중 다행의 요소로 관심의 방향을 돌려야 합니다.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는 사람은 길을 찾을 수 있고, 어둠 속에서 방황하는 사람은 헤어나올 가능성이 희박해지죠.


삶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모든 일을 다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문제는 우리 자신의 태도입니다. 삶이 우리에게 주는 것을 감사하게 받느냐, 내 뜻대로 안준다고 땡깡을 놓느냐.


저도 아침에 살짝 번거로운 일이 생겼지만 ‘불행 중 다행’을 상상하며 ‘평상심’을 유지하며 정신을 차렸습니다. 다행히 별 일 없이 지나갔죠. 큰 일은 아니지만, 고요한 일상에 번거로운 일 하나만 일어나도 신경이 쓰이는 법이쟎아요. 하지만 1시간 안에 모든 상황이 종료되고 평화를 찾았습니다.


늘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착하게 살기를 다짐합니다.



#꾼달리니요가 #인사이트

#데이 #B

#삶은모두를사랑한다

#언제나불행중다행

#일어날일만일어난다

#요가앤명상

#CYI #산토시리쉬쿠마르

#은종 #이너벨

#고수동굴 #천년의사랑

이전 15화 마음이 산란하거나 매너리즘에 빠지는 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