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Q. 은종 작가 소개

혼명상 가이드 북 <나는 명상하는 사람입니다> Q & A 1

by 은종


명상하는 작가이자 퍼포먼스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은종입니다.


7살에 처음 명상을 접한 이후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30년 이상 명상적 삶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석문호흡을 비롯하여 돈오선, 조동선 등 다양한 명상법을 전문적으로 수행하였으며 2006년 철학박사를 취득하였죠. 앙일보 <마음산책> 오피니언 칼럼을 연재하였고, 캐나다 UBC 유학생을 위한 그룹명상과 써리 지역민을 위한 영어선방을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 깔루 린포체와의 만남으로 티베트불교 샹빠까규 전통의 명상을 수행하며, 현재 신세계백화점에서 강의와 요가를 겸한 그룹 명상과 상담과 명상을 겸한 1:1 코칭으로 기업인, 직장인, 상하이 교민, 초등학생 등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명상의 결과인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중시하여 마음을 고요히 하는 명상과 함께 일상에서 길어올린 통찰적 지혜, 인도 전통 요가를 결합하여 몸, 마음, 삶을 함께 닦는 요가와 명상을 전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당신도 잠 못 들고 있었군요>, <일상을 여행처럼>, <하루를 축제처럼>, <삶을 빛내는 정전> 이 있구요.


이번에 새로 나온 신간 <나는 명상하는 사람입니다_내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어줄 마법같은 주문>을 소개하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보다 많은 분들이 명상에 대해 좀 더 편안하게 생각하고 집에서 혼자라도 명상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일종의 명상 가이드 북입니다. 명상의 매력을 비롯하여, 명상의 다양한 얼굴, 명상의 방법, 명상하면서 겪게 되는 각종 경험, 명상을 진전시키는 법, 명상에 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니 책을 보시면서 명상을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 이 글들은 성장읽기 유튜브 촬영 인터뷰를 위해 작성한 것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앉아서 눈 감고 하는 명상도 좋지만 일상에서 몸에 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