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걷기, 매일 쓰기 D+36

똥배 뿌시기 운동 D+6

by 마리뮤




어제 스트레칭 운동 영상은 5개나 따라 했더니 허벅지 근육이 몰라보게 풀렸다. 통증이 완벽히 없어지진 않았지만 이대로라면 며칠 내로 완전히 나을 것 같다.


오늘은 비가 많이 내렸다. 어제저녁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까지 이어졌다. 하는 수 없이 오늘도 집에서 운동을 대신했다. 내가 요새 똥배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도움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은 "땅끄 부부"이다. 부부가 다양한 홈트 영상을 찍어 올려주는 데 따라 하기 쉽고 동작들이 다 효과적인 것 같다. 집에서 그냥 걷기 심심하던 차에 땅끄 부부 걷기 유산소 운동이 있길래 따라 해 봤다.


영상이 무려 한 시간 가까이 되는터라 기존에 공원에서 걷기 운동 한 시간 하는 것과 다름없을 거라 생각했다.


20200519_114303.jpg 2020.05.19 매일 걷기 운동 36일차!_비오는 날은 집에서


텔레비전으로 유튜브를 연결해서 보니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게 아니라 땅끄 부부님들과 함께 하는 것 같아서 외롭지 않았다. ㅎㅎ 이 영상은 단순히 걷기만 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스텝을 밟으면서 상체 운동도 접목시켜 1시간 동안 신체의 다양한 부분을 자극시킬 수 있었다.


다양한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고 총 3 세트를 하는 거라서 중간에 물 한 모금 마실 수 있는 짧은 휴식시간이 있다. 운동을 다 하고 났을 때는 땀이 송골송골 맺혔다. 그냥 걷는 운동과는 차원이 다른 전신 운동이었던 것 같다. 휴우... 길었지만 끝까지 잘 따라 했다.


본 운동을 마친 후에는 역시나 스트레칭 영상을 틀어 바로 다리를 풀어 주었다. 내친김에 승모근 풀어주는 스트레칭 운동과 얼굴 부기를 빼준다는 스트레칭도 했다. 뭔가 ㅎㅎ 내 몸에 엄청 좋은 것을 팍팍 쏴 준 느낌이다. 한번 운동에 시동이 걸리니 이것저것 덧붙여도 거부감이 없고 가뿐하다.


걷기 운동 중간중간에 뱃살 운동이 포함되어 있어서 오늘은 똥배 뿌시기 운동은 따로 하지 않았다.


오늘의 허리둘레는..... 두구두구두구


첫날과 동일하다!


허리둘레: 88.4cm


허벅지 근육통이 완전히 사라지면 좀 더 빡센 뱃살 운동을 해야겠다. 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천천히 꾸준히 하자!!


오늘 하루도 수고했따아아아아




매일 걷기, 매일 쓰기

D+36

똥배 뿌시기 운동

D+6



keyword
작가의 이전글매일 걷기, 매일 쓰기 D+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