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노 Oct 11. 2022

크게 라디오를 켜고

중학교 때부터 줄곧 라디오를 들어왔다. 우울한 기분이  때면 유독  라디오를 찾았는데, 편안한 목소리를 일방향적으로 들으며 길게는  시간 동안 아무 생각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밤 열 시 늦은 시간, 반응하지 않아도 되는 목소리가 있다는 것은 꽤나 괜찮은 일이었다.


익숙한 전주가 흐르고 오늘의 하루를 정리하는 멘트 그리고 첫 곡이 흐른다. 나의 감정을 알아주는 것 같은 선곡에 항상 놀랐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그때의 감정에 따라 노래가 다르게 들렸지 않았지 싶다. 아이러니하게 반응하지 않아도 되는 목소리라 생각하면서 그 사람의 멘트 하나하나, 노랫말 하나하나에 내 감정을 듬뿍 담고 있었다. 좋아하던 그 디제이의 마지막 방송 때는 중학생치고 깊은 사랑을 했던 것 마냥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자취를 시작하며 적막을 마주할 때가 많아졌다. 고요함이 싫을 때면 백색소음 마냥 라디오를 틀어놓는다. 소리를 듣는 둥 마는 둥 침대에 누워 복잡했던 감정들을 생각해본다. 이렇게까지 가사에 집중했던 적이 있나 싶다. 디제이의 마지막 멘트와 함께 오늘의 감정도 정리가 됐으면 좋으련만.

작가의 이전글 퇴근길 벌 소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