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산성 요산 통풍 발생 음식들

통풍의 원인

어느 날, TV를 시청하다가 지팡이를 들고 절뚝거리는 뚱뚱한 유명인을 보았습니다. 또한 길을 걷다 부자인듯한 뚱뚱한 사람이 절뚝거리는 것을 보고는 생각했습니다. 왜 이 사람들이 절뚝거렸을까? 비만인 것과 절뚝거리는 것과 관계가 있을까? 이것에 대한 해답을 찾던 중, 이들의 정식 병명이 “통풍”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통풍은 역사적으로 많은 왕들과 지도자들도 앓았었는데, 헨리 8세 또한 통풍을 앓았다고 합니다.

통풍이란 무엇일까? 통풍은 관절염의 한 종류로, 타는듯한 통증, 뻣뻣함, 관절의종창(특히 엄지발가락 쪽)을 수반합니다. 이것으로 인한 통증은 통풍이 치료되기전까지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장기적으로 증상이 지속되면 환자의 관절,힘줄, 그리고 다른 조직들의 손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뉴욕타임즈 지에 따르면, 통풍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 요인이지만, 식생활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통풍 발병 위험이 더 높은데, 이것은 더큰 신체조직이 더 많은 양의 요산 생성을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알코올 섭취가 많은 사람들에게도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통풍은 혈중 요산 농도가 과도하여 관절 내에 결정체가 생기면서 발병하게 됩니다. 즉, 술을 많이 마시고, 비만이고, 퓨린이 함유된 육류나 어류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사람에게 통풍 발병률이 높습니다. 특정 약물, 예컨대 이뇨촉진제, 또한발, 발목, 무릎, 그리고 다른 관절에 통풍을 유발합니다.


어떻게 통풍을 예방할 수 있을까? 항상 그렇듯이,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의 pH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붉은 육류, 가금류, 알코올(특히 맥주),케이크, 비스킷, 과자류 등의 산성 음식을 줄이고, 참치, 연어, 저지방 유제품, 그리고 시리얼, 파스타, 쌀 등의 복합탄수화물, 채소, 그리고 체리, 딸기, 포도와 같은 과일의 섭취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2L의 항산화 수소 알카리수를 섭취하여 체내 pH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항산화 수소 알카리수는 산성 음식등을 섭취하여 불균형적인 인체 pH 농도를 바로잡아 건강을 되찾아줍니다. 

건강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을 되찾는 방법이라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통풍으로더이상고통받고싶지않은신가요? 그렇다면건강하게 물 마시기를!



바이오세라 항산화 수소물은 몸에 좋은 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시험 결과에 따르면 9.5pH, 마이너스 ORP 물을 생성하여 건강에 좋은 물 즉, 미네랄이 풍부한항산화 수소 알카리수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됩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산성 노폐물 비만이 당뇨의 원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