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미 Apr 30. 2024

반 박자만

엄마는 자신이 온 길을 돌아보니

후회스러운 것이 많았다.



나의 아이에게는 그 후회스러운 일을

만들어 주고 싶지가 않았다.



그래서 엄마는 아이의 현재보다 미래를 내다보며

살았다.



아이의 미래에

아이보다

엄마가

먼저 가 있었다.



그런데 아이가 꿈꾸는 미래에는 엄마가 없었다.



엄마는 아이의 현재에

아이보다 반박자만 빠르게

아이의 마음 옆에

있어주는

것이

좋을

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허함의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