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 레어 스테이크를 위한 6단계

간단한 팬스테이크 홈쿡

by 빛솔

지인분께서 보내주신 스테이크가 도착했습니다.

도착 하자마자 참을 것도 없이 같이 수고하는 사람들과 소묵 소묵 했습니다. 우연찮게 냉장고에 놀고 있는 소가 있으신 분들께 이 글을 바치며 오늘은 저의 간단한 스테이크 조리법을 공개할까 합니다.


미디엄 레어 스테이크를 위한 6단계


1단계 밑간

허브솔트를 약간 짜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골고루 발라줍니다.

고기가 두께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보면 짜지 않고 간이 딱 맞을 겁니다. 소금을 직접 찍어 드시는 걸 선호하시는 분은 앞 뒤로 약간만 치시면 됩니다.


2단계 오일 코팅

올리브 오일을 발라주는데 골고루 묻히시려면 지퍼백을 사용하시는 것도 꿀팁:) 오일을 발라야 나중에 팬의 달궈진 기름과 만났을 때 육즙을 잡아줍니다.


3단계 기름 예열

에 올리브 오일을 5mm 정도 채우고 가열합니다. 기름이 적으면 눌어붙을 수 있거든요.

마늘편이나 소금 던져봐서 타다닥거리면 고기를 올리고 거의 튀기는 느낌으로 굽습니다. 튀기듯 구워야 오래 지나도 타지 않고 가열된 기름이 육즙이 고기 안에 머물도록 가둬줍니다!


4단계 굽기

홈쿡으로 '미디엄 레어'를 즐기시려면 굽는 시간은 3/2/2입니다.

센 불에 처음 얹은 면 3분

뒤집은 면 2분, 중불에 2분입니다.

시리야 또는 하이 빅스비, 2분 후에 알람 해줘!

하시면 굳이 시계 안 들여다보셔도 됩니다. 추가 1~3분 정도로 익힌 정도를 기호에 맞게 조절해 드실 수 있지만 저는 미디엄 레어 강추!


5단계 레스팅

종이 호일에 구운 스테이크를 얹고

그 위에 버터를 올린 후 은박 호일로 덮습니다.

배고픔 앞에 5~7분은 너무 긴? 시간이니까 2~3분이라도 레스팅 합니다. 레스팅은 가운데 모여있던 육즙을 고기에 고루 퍼지게 해 줍니다. 자 이제 호일을 벗기면 버며든 스테이크를 만날 시간입니다!


6단계 플레이팅

구운 야채들과 함께 야심 차게 플레이팅 합니다. 소스가 없이도 맛있지만 준비해 두신 소스가 있다면 함께 암 냠냠하시면 됩니다!

대망의 홈쿡 미디움 레어 스테이크


.

.

.


그냥 맛있는 건 드뭅니다.

요리해야 맛있습니다. 인생도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