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kok, Thailand
2020년 1월을 마지막으로 나갈 수 없어 막혔던 해외 출국길이 서서히 열리는 분위기다.
100% 비대면 온라인 미팅으로 진행하던 일정도 다시 대면하는 일정으로 변경되어 4월에 태국에 다녀왔다.
2022년, 4월 태국 출장 기록
Q : 태국에 입국하면 PCR 테스트는 안 하나요?
A : 2022년 4월 기준, 태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최소 4가지 서류가 필요했어요. Thai Pass(QR code), 여행자 보험 증빙서류(20,000 $이상), 영문 백신 접종 확인서, 호텔 확인서(PCR 검사 포함) 그중, 예약된 PCR 테스트를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바로 진행합니다.
4월에 도착한 태국 일정에서는 PCR 테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1일 격리가 필요해서
아침은 룸서비스를 이용했다. 주문한 음식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다 먹지 못했다는 사실과 함께...
호텔 : 방콕 메리어트 호텔 수쿰빗 (Bangkok Marriott Hotel Sukhumvit) / 숙소 뷰
역시 동남아는 열대과일이었고, 망고였다. 태국 망고 사랑합니다!!!
물가가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식당에서 주문한 음식은 저렴한 편이었다. 한국 원화로 대략 5,000원 이내 (식당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태국 직원이 추천한 로컬 맛집] ทองหล่อ Thonglor Thai Cuisine: Home
http://www.thong-lor.com/ (사이트 바로가기)
무난했던 고기 요리
음식 이름은 모르겠지만 맛있었어요.
약간 한국 과자 '알새우칩'에 땅콩 소스를 곁들인 새우요리 느낌
생 코코넛 주스도 먹을 수 있었다
코코넛 소스를 베이스로 한 닭요리
태국은 정말 망고 천국이다.
@maevareeofficial (Maevaree Sukumvitt55(Thonglor) - No.1 Mango sticky rice
태국 직원으로부터 요즘 위의 망고 집의 디저트가 맛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망고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방문해 봐야 할 맛집!
동료들과 함께 먹은 저녁 - 치킨 스테이크와 오렌지 베이스 무스
대중교통도 아주 잘되어 있고 쾌적했다.
BTS Line (태국 지상철)을 이용했는데 비용도 저렴했고 에어컨 등 시설이 아주 잘 되어있어서 여름에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였다. 다만, 버스는 에어컨 시설이 없으니 미리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태국 방콕 지역의 랜드마트 '터미널 21' 복합 쇼핑몰"
수쿰빗(Sukumvitt)에서 2 정거장 근처에 있는 아속(Asok) 역 1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우회전하면 바로 입구가 보입니다.
쇼핑몰 가장 위 층에 있는 Egg & cream pan cake 디저트였는데 정말 맛있었다.
태국 동료 추천으로 red & yellow 맛을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조금 매운 red가 더 맛있었다!
YenlyYours(태국, 옌리 유어스) -태국 동료가 추천한 맛집
망고 음료 외에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
태국도 동남아 대표 지역답게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다니는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인지 2층 높이에 육교를 잘 정돈해두어서 걷거나 지상철을 이용할 때 쉽게 접근하기 좋았다.
태국에 간다면 반드시 2층 육교를 이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2층 육교가 길게 이어진 모습
방콕의 아름다운 풍경 :-)
see you agai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