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일상

실패하고 자존감 찾기

by bk life

세상 밖의 삶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내가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모두 알 수 없듯이,

나의 삶과 생각도 다른 사람이 정확하게 알 수 없다.

다시 말하자면, 타인은 나의 삶과 생각에 대해 큰 관심이 없다는 말로 해석된다.

그저 한낱 가십거리로 지나가는 이야기 소재라면 모를까? 각자의 삶과 생각이 가득 차있을 뿐이다.


나도 그렇다.

내 자신을 다시 찾고자 혼자 허우적 될 뿐... 현재로선 다른 사람의 삶과 생각들에... 즉 세상 밖 상황에 대해 큰 관심을 두기가 힘들다. 불과 일년전만 하더라도 가장 큰 행복한 시절이었기에 ....

세상의 모습이 아름답게 보였지만, 요즘은 생각이 많아서 그런지 그럴 겨를이 없다.


대부분의 시간이 남편, 아빠, 사회, 아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나의 자존감을 다시 찾는데 주력한다.

시간의 흐름속에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이 가득 차 있는데 언젠가는 고여있는 내 부정적인 잡생각들이 시원하게 뚫리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젊었을때 꿈꾸었던 나의 꿈과 계획들은 주식 그래프와 같이 우상향 이었는데, 인생 그래프가 그렇게 되긴 쉽지 않은가 보다. 현재의 나의 실패한 삶이 이후에 자양분이 되어 큰 힘으로 남길 기대한다.

내 사랑하는 와이프와 딸 그리고 부모님을 생각하며 다시 일어서겠노라고 맘을 잡곤 한다. 누구보다 희망차게 살겠노라고!!! 몇번을 다짐한다


다시 해맑은 웃음을 찾길 고대한다


힘든 시기의 기록을 하며, 천천히 아주 천천히 내 삶의 전환을 이루고 싶다.

1년후 2년후 이 글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_210726


화이팅!!!

keyword
작가의 이전글#05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