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블랙 PIC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Black Feb 04. 2020

[쓸여영]  안 챙기면 후회하는
여행 필수품

쓸모 있는 여행 영상

여기어때가 쓸모 있는 여행 영상을 모아 소개합니다

여기어때 ..


비행기 티켓팅부터 숙소 예약까지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여행이지만, 짐 싸는 것만큼은 너무너무 귀찮은 건 저뿐인가요. 미루고 미루다가 짐을 쌀 때면 왠지 이것도 필요한 것 같고 저것도 필요한 것 같고…. 하나 둘 챙기다 보면 비행기 수화물 한도가 얼마였더라 걱정이 들 정도로 짐이 많아지는 경우가 생기곤 해요. 그렇다고 대충대충 떠나면 뒤늦게 현지에서 구입하느라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선 조금 귀찮더라도 여행 가방을 제대로 꾸리는 게 중요하겠죠? 오늘 여기어때 블랙에선 여행 준비 시 참고하면 좋은 '여행꿀템' 영상들을 꼽아보았습니다. 여행 베테랑 유튜버들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인 만큼 신박하고 유용한 아이템들이 많았어요.



브로디월드

[다이소 여행꿀템 13가지 대공개 ★]


퇴사 후 2달 동안 여행만 다녔는데 수입이 생겼다는 여행 크리에이터 브로디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브로디는 여행 인솔자, 블로거,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채널에 국내외 여행 브이로그와 지역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바로 다이소에서 살 수 있는 13가지 여행 꿀템입니다.


가뜩이나 여행 경비로 지출이 큰 상황에서 다이소는 사랑입니다. 처음으로 소개한 아이템은 바로 샤프란 시트형 섬유유연제! 원래는 빨래를 할 때 세탁기에 넣어 사용하는 거지만, 여행 중엔 옷 사이사이에 끼워 넣으면 탈취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머리끈과 김장봉투를 사용해 옷의 부피를 줄이거나 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브로디만의 여행 꿀팁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바지를 돌돌 말아 접어준 다음 고무줄로 고정하면 부피가 줄어 캐리어나 배낭 내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김장봉투는 캐리어처럼 공간 분리가 쉽지 않은 배낭을 사용할 때 추천하는 의외의 꿀템입니다.


뜬금 없이 등장한 캔들라이트의 용도도 궁금하시죠? 여행 중에도 이벤트를 준비하는 남자 브로디...? 사실 이 캔들라이트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사용하는 아이템이라고 해요. 미처 다 보여드리지 못한 아이템과 캔들 라이트의 활용법은 브로디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브로디월드의 다이소 여행꿀템 13가지

▽ 영상 보러 가기





느린부부의 게으른 세계여행

[배낭여행 준비물 / 세계여행 꿀템 7가지]


1년 넘게 세계여행 중인 느린 부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세계 곳곳의 교통편과 숙소, 액티비티, 투어 프로그램을 리뷰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를 시작으로 터키, 조지아, 폴란드, 프랑스, 아제르바이잔, 러시아, 이집트 등 거치며 현재까지도 여정을 이어가고 있는 느린부부의 여정을 들여다볼 수 있었어요.

이번 영상에서는 '여행에서 짐의 크기는 두려움의 크기다'라는 영상의 첫 장면의 문구처럼 장기 여행 시 짐을 줄여주면서 활용도가 높았던 아이템들을 소개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동 시간이 길다 보니 카메라나 휴대폰 등을 손쉽게 사용하거나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제품들이 두 개나 소개되었는데요. 이 도넛 모양의 멀티탭은 크기가 작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도 좋지만 플러그와 멀티 어댑터, USB 소켓 2개, 110/220V 소켓 5개가 내장되어 있어 자주 사용했다고 해요. 기차와 같은 공용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3in1 타입의 충전용 케이블도 함께 추천했어요. 장점과 단점을 분명하게 소개해 주니 리뷰에 신뢰가 갑니다.


판초 우의 역시 만족스러운 아이템으로 꼽았습니다. 넓은 판초 우의라 등에 짊어진 배낭까지 젖지 않는 효과가 있지만, 그 밖에도 커트 보, 돗자리, 햇빛가리개 등으로 즐겨 사용했다고 해요.


다이소에서 구입한 접이식 옷걸이는 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지만 옷을 걸어두거나 말려둘 때 자주 사용해서 하나 더 사 올 걸 후회했을 정도라고 하네요. 이 밖에도 장기간 여행 시 챙겨가면 좋은 여러 꿀템들을 구입처와 함께 친절히 소개해두었으니, 장기 배낭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참고하세요.



느린부부의 세계여행 꿀템 7가지
▽ 영상 보러 가기





포디어스

[제로웨이스트 | 여행 필수 아이템]


제로웨이스트, 로우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는 주부의 유튜브 채널 포디어스에서는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여행 아이템들을 다뤘습니다. 워킹맘이라는 핑계로 그간 일회용품을 쉽게 써왔지만 분리수거를 아무리 잘해도 대부분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재활용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일상생활에서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디어스 채널에선 일회용품을 줄여야 하는 이유와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기내식을 먹거나 테이크아웃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게 되는 일회용 식기 역시 400~500년 동안 썩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디어스 채널에서는 휴대용 수저 세트를 추천했는데요. 무겁고 딸그락거리는 소리가 나는 스테인리스 수저 세트 대신 밀짚 소재로 만들어 가볍고 조용하면서도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여행 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지퍼백이나 비닐 백 대신 이렇게 천 파우치나 지퍼가 달린 플라스틱 봉투를 ㅆ 씻어서 재활용하고 있었어요.  꼭 비닐팩이 필요할 경우, 또는 음식물을 보관할 경우에는 이렇게 다회용 실리콘 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번거롭긴 해도 이렇게 지구를 생각한 작은 노력들이 모인다면 지금보다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겠죠? 여행에서 내가 얼마나 많은 일회용품을 사용하고 쓰레기를 버리고 있었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포디어스의 제로웨이스트 여행템
▽ 영상 보러 가기





오드라이프

[해외여행 필살기 아이템]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직장인 유튜버 오드라이프 채널에서도 해외여행 필살기 아이템을 공개했습니다. 짧은 여행에도 유용한 수납 아이템과 기내에서 쓰기 좋은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어서인지 실제 짐 싸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여행용 파우치는 없어도 괜찮지만, 있으면 굉장히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이것저것 꼭 지니고 다녀야 할 물건이 많은 해외여행에서 여권과 신분증, 지갑 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파우치가 있으면 정말 편해요. 커다란 가방 안에서도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이왕이면 공간이 세세하게 분리되어 있는 제품으로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 단점은 파우치를 잃어버리면 절대 절대 안 된다는 것!


오드라이프가 강추하는 아이템인 기압 감소용 귀마개입니다. 목베개나 안대도 필요에 따라 챙겨도 되지만 고막이 예민해서 비행기 이착륙 시마다 고통스럽다면 요 기압 감소용 귀마개는 필수입니다. 오드라이프는 이 '비행귀'제품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고 해요.


뽑아 쓰는 클렌징 티슈와 닦.토(닦아쓰는토너)와 같은 뷰티 제품도 가감 없이 공개했습니다. 메이크업을 하는 여자분들이라면 공감이 많이 가실 거예요. 언제 어디서나 쓱 닦아서 쓸 수 있어 평소에는 잘 쓰지 않더라도 여행 중엔 손이 자주 가는 아이템이에요. 예쁜 사진 많이 남기려면 미니 고데기 역시 필수!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캐리어 보조 가방을 꼭 챙기도록 하세요! 캐리어 속에 접어서 보관했다가 현지 쇼핑으로 짐이 늘어났을 때 사용하기 가방이에요. 저렇게 캐리어 손잡이에 끼워 들고 다닐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오드라이프는 여행 중 잃어버리는 바람에 똑같은 제품으로 재구매까지 했다고 해요. 이 밖에도 '맞아, 맞아! 저것도 필요하지!' 하고 200% 공감되는 아이템들이 많았어요. 오드라이프의 더 많은 해외여행 필살기 아이템은 영상에서 꼭 확인해보세요.



오드라이프의 해외여행 필살기 아이템
▽ 영상 보러 가기





여기어때 10% 할인 쿠폰 받는 법

▼▼▼  링크 클릭 ▼▼▼



다양한 프리미엄 숙소 정보와 혜택이 궁금하다면
▶여기어때 블랙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SNS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국내 호텔 BEST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