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날 이 사건과 관련하여 회사에 민원을 접수했다. TJ성향인 A2 주도하에 ‘설거지더미이슈’와 관련한 사항을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했다.
그러나 셰어하우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답변을 6명이 보고, 동일한 반응은 이렇다.
불편한 건 알겠지만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회사에서 더 해줄 수 있는 건 없다는 식의 대처였다. 요즘 말로 ‘킹 받는 답변’이었다.
그래서 다시 반박을 시작하자, 장래희망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었다. 그러나 지금은 해결중...!!
1) ‘설거지더미흔적사진’은 있는데 범인이 없는 지금의 상황을 회사에서는 가볍게 여기고 있었다.--> 만약 정말 우리가 아니라 제삼자라면???(정말 최악의 상황)
2) 분명 계약할 때는 ‘여자매니저’만 공지하고 방문한다고 들었는데... 여자만 사는 셰어하우스에 투어 할 때 ’ 남자매니저‘도 방문했었다.--> 바꿔달라고 했으나, 운영상 불가능으로 일관하고 있다.
3) 생각보다 셰어하우스의 운영면에서 개인공간에 대한 침해가 많이 이루어짐을 알 수 있었다. -->
특히 2인실 사용의 경우, 1명이 나갈 경우 들어올 때까지 주기적으로 투어가 진행되어 살고 있는 임대인의 경우 많이 불편할 수 있다.
4) 여자의 경우 ‘안전(보안)’ 때문에 셰어하우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이 집의 경우 취약함이 높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