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멍든새 Sep 15. 2022

소탐대실

다시 백일글쓰기 018



육아는 자신이 얼마나 별로인 사람인지, 바닥을 보게 되는 일이라고 누군가 말했다.


오늘의 나는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몸이 안 좋았다. 어제 저녁에 주워 먹은 동태전이 문제가 있던 모양이고 최근에 바꾼 정신과 약 때문에 이틀 내내 밤 사이에 잠을 깊게 들지 못하고 한 시간에 한 번씩 깼다. 아침 일찍 일어났다가 세상이 슬로모션으로 보이는 바람에 다시 침대에 누웠고 도저히 등하원 시킬 자신이 없어서 아이와 함께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금세 후회가 됐다. 아이는 계속 나를 따라다니면서 쉴 새 없이 떠들었고 “엄마 나 봐봐”라며 관심을 갈구했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옆에서 보면서 칭찬해주길 바랐고 유튜브를 틀어줘도 함께 보길 바랐다. 내가 화장실에 가면 똑똑 노크를 했고, 방으로 들어가면 졸졸 따라왔다. 나는 잠시도 혼자 있을 수 없었다.


편하자고 했던 선택인데 이상하게 잠시도 쉴 수가 없었다. 종일 집안일을 하고 청소를 해도 돌아서면 지저분했고 돌아서면 어지럽혀있고 돌아서면 밥 먹을 때가 되었다.


아이와 잠깐 낮잠 잔 시간을 제외하고 종일 열심히 살았는데 왜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까?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다. 집은 여전히 어지럽혀 있고 밀린 빨래는 여전히 쌓여있다. 해야 될 일, 하고 싶던 일은 하나도 하지 못했다.


그러니까 건조기를 사야겠다. 건조기라도 사야겠다. 적어도 오늘처럼 빨래가 쌓이는 일은 없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의 감사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