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멍든새 Sep 18. 2022

다시어터를 결심하면서

다시 백일글쓰기 021

한동안 열심히 다이어트하면서 14kg를 감량했다. 워낙 초고도비만이라 가능했던 일이다. 정상이 되려면 빼야 되는 체지방이 10kg 더 있었다. 그런데 초심을 잃었고 요요를 맞았다. 특별한 이유가 있던 건 아닌데 뚜렷한 목표가 없다 보니까 현재 상태로 적당히 만족했기 때문이다.

그런 상태로 가정보육이 길어지고 추석 연휴까지 보내면서 체지방 3kg가 더 늘었다. 늘어난 체지방은 내 턱밑, 허벅지, 뱃살로 골고루 숨었다.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었다. 그런데도 정신을 못 차렸다. 등록해놓은 운동도 안 갔다. 운동가는 시간이, 한 시간밖에 안 되는 그 시간이 아깝게 느껴졌다. 운동 갈 시간만 되면 아팠고 좀 더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며 달콤한 말로 속이는 내면의 목소리가 있었다.  

그러던 중에 남편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있었다. 육아 때문에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였는데 이럴 때 내 편이 되어주는 사람은 인생의 동반자로 선택한 남편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이 사람과 오래오래 여생을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고 그러려면 건강이 필수였다.

사실 우리는 젊음만 믿고 안일하게 살았다. 다른 누구보다 건강관리를 열심히 해야 되는 사람들인데 말이다. 남편의 아버지, 시아버지께서는 병 때문에 일찍 세상을 떠나셨고 그 사실은 남은 가족들에게 상처로 남았다. 나 또한 안심할 순 없다. 친정엄마께선 암수술을 했고 (현재는 완치 판정받고 건강) 친가 쪽 가족력으로 당뇨, 고혈압이 있다.

가끔 남편이 나와 가족들만 남기고 일찍 떠날까 봐 두렵다. 그건 남편도 마찬가지겠지. 우리 두 사람이 건강하려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노력이 필요하다. 앞으로 그 노력을 통해 서로의 사랑을 증명해보기로 하자.  

나는 무엇이 나와 우리를 위한 것인지, 진정한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다. 이번에야말로 정말, 나와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마지막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작가의 이전글 장래희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