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랑 Oct 09. 2018

거절

드디어 너에게서 고개를 돌렸다.

참으로도 길고 긴 세월이었다. 


미안하다와 사랑한다. 그리고 그저 쓰잘 떼기 없는 말로 덕지덕지 점철되었던 

네 그림에서 드디어 나는 고개를 돌렸다. 


쿵. 하고 가슴이 무너져 내릴 줄 알았다. 

다시는 고개를 치켜드지 못할 아픔이 

그 쓰라림이 눈물과 함께 목을 타고 내려와 

엉엉 소리 내 울 줄 알았다. 


네 쓴웃음이 무수히 반복되며 나를 뒤덮을 줄 알았다. 


그 무엇도 아니었다. 


그저, 단 한마디도 하지 않은 채 


그 자리에 가만히. 


그냥 오랫동안 가만히 서있었다. 


그게 나의 첫 거절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달되지 않을 편지 -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