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연못 Feb 18. 2022

장례식

2017

그는 자신의 장례식이 화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장례식은 화려하지 않았다.

나는 내 장례식을 치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내가 죽고 남긴 빛을 보고 내가 존재한다고 착각하여 평생 나의 환영을 보며 나를 찾아 헤매기를 바란다. 죽어버린 내가 존재한다고 확신하면서. 

작가의 이전글 낯익은 시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