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이의 소소한 날 May 03. 2022

행복은 용기일지도..

행복한 사람이 부러워서~~

어떤 사람의 기도 내용이

'내일도 오늘만 같게 해 주세요' 였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지금이 너무 행복해서...


그건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그저 순간순간을 부딪히는 대로 하루하루를 버티어 가는 나에게는 신선한 말이었다.

나는 그런 말을 했던 적이 있었던가?

오늘 잘 보냈다라는 생각은 있었던 것도 같지만...

하루의 영상은 대부분 피곤하고 고되고 긴장되었던 내용들..

무사히 지난 하루...

그렇지 않은 하루...

내가 부정적이고 불만이 많아서 그런가..

다들 삶은 그렇다고 하던데...


이런 나의 말을 들은 친구는.

아마도 그냥 잘 지나간 하루에 대한 건 당연한 걸로 받아들이고

그렇지 않은 날에 집중해서 나쁘게  생각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했다.

나에 일어난 최악의 사건은 되새김질하곤 하지만

좋은 일에는 그렇게 기뻐하지 않는다고


좋은 날을 칭찬해주는 용기

왜 좋게 되었을까? 생각해보자~~

그리고 행복하다고 말하기!

그렇다고 행복이 날아가지는 않겠지?








작가의 이전글 내가 사는 곳이 헷갈리기 시작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