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드저널 Dec 03. 2020

아빠의 출근길 필수템 모아보기

흔들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챙길 것도, 신경 쓸 것도 많은 아빠의 출근길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시간이다. 여기, 미스터 볼드 역시 매일 아침 흔들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전투적으로 에너지를 채워 집을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을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시작하기 위한 미스터 볼드의 치트키를 공유한다. 오늘 당신의 출근길도 안녕하길 바라며.





하루의 시작, 그윽한 커피처럼

잠에서 깨면 가장 먼저 부엌으로 향한다. 물을 보글보글 끓이고, 드르륵 소리를 내며 원두를 갈면 집 안 가득 그윽한 커피 향이 퍼진다. 아내도 아이도 식탁에 모인다. 물을 부어 커피를 내리다 보면 천천히 몸이 잠에서 깨는 걸 느낀다.


집에서 커피를 내리기 시작한 건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출근하면 테이크 아웃 커피를 기다리는 시간과 비용도 불필요한 일회용 쓰레기에 대한 죄책감도 줄일 수 있다. 그래도 무엇보다 좋은 건 커피를 내리는 시간이다. 마치 아침 명상을 한 것처럼 하루를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다. 





오늘의 분위기, 배경 음악

알람부터 아이들의 자가진단 체크까지, 나의 아침 루틴을 수행하는데 휴대폰은 많은 역할을 담당한다. 시간, 날씨, 업무 스케줄, 회의록 확인, 그뿐만 아니라 내가 잠을 자는 사이 세상에 일어난 뉴스나 주변 소식도 모두 휴대폰으로 확인한다. 그중에서도 매일 아침, 가장 중요한 휴대폰의 업무는 BGM 기능이다. 우리 가족의 하루 시작을 열어주는 배경 음악은 출근과 등원 분위기를 결정한다. 신속한 준비를 끌어 내기 위해서는 빠른 리듬의 bpm 음악을, 명랑한 기분을 만들고 싶다면 추억의 애니메이션 OST를 추천한다.





우리를 지키는 외출 리추얼

메이슨 커리의 책 〈리추얼〉은 철학자 토머스 홉스에서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까지 161인의 리추얼을 소개하며 반복적인 행동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주는지 일깨운다. 지금 우리에게도 매일 실천해야 할 리추얼이 있다. 코와 입을 모두 가려 마스크를 안전하게 쓰는 일, 하루 여섯 번 이상 비누로 손을 꼼꼼히 씻는 일, 모임을 자제하고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일. 조금은 답답하고 거추장스러운 건 어른도 아이도 마찬가지겠지만, 모두를 위한 노력이라 생각한다. 이 시대 안전을 위한 작은 약속과 경험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실천해보자. 악수보다 20배 더 안전하다는 우리만의 주먹 인사, 눈인사도 잊지 않기로 한다.




아빠의 면역 습관, 하루 한 포

아이가 먹어야 할 건강식품 정보는 귀를 쫑긋해가며 듣고, 성분을 꼼꼼히 비교해가며 사서는, 빼놓지 않고 챙긴다. 정작 나를 챙기는 일은 바쁘고 귀찮고 아직 꽤 건강하다는 핑계로 늘 뒷전이다. 면역력이 이 시대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면서 뒤늦게 깨달은 것은 내 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족과 우리 모두를 지키는 일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매일 아침 1일 1 홍삼 하기로 했다. 뿌리부터 열매까지 한 포에 홍삼을 통째로 담은 비터배터의 ‘일일일삼’이다. 정제수 없이 6년근 홍삼농축액을 그대로 담아 맛이 꾸덕꾸덕하고 진하다. 비터배터는 1989년부터 30년간 홍삼만 연구∙제조해 온 ‘홍삼가 건보’에서 올 11월 새로 런칭한 브랜드로 데일리 제품인 ‘일일일삼’, 프리미엄 제품 ‘슈퍼 일일일삼’, 홍삼에 도라지 농축액과 애플민트향을 더한 ‘내몸애 내숨애’ 까지 총 세 종류의 제품이 나와 있다.


홍삼이 피로, 면역력 개선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우리 고유의 건강식품이란 건 모두가 알지만, 제품 선택은 고민이었다. 허준 선생님이 나올 것만 같은 전통적인 디자인이 많던 홍삼 제품들 사이에서 비터배터는 일단 귀여운 디자인으로 눈에 띈다. 원두가 들어있을 것 같은 산뜻한 패키지 덕에 식탁이나 찬장 위 또는 사무실 책상에 올려두어도 분위기 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포장을 선택했다. 보관은 동봉된 집게로 윗부분을 탁 집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신발장 위에 올려두고 출근길에 잊지 않고 챙겨 먹는다. 매일 쭈-욱 들이키는 한 포는 오늘도 최선을 다해 하루를 시작하는 내게 주는 지치지 않는 체력과 건강이다.


여러분의 매일의 출근길도 안녕하길 바라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나 또는 온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챙기는 것이 있다면 댓글로 소개해주세요! 
‘오.마.비’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 먹기, 침인지 눈물인지 흘러도 야식은 참기, 아침에 10분 스트레칭, 커피 두 잔 이상 안 마시기, 주 3 러닝, 자기 전에 한 줄 일기 쓰기 등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기 위한 노력이라면 뭐든 좋아요. 하려고 노력 중인 이야기도 물론 좋습니다.
총 10분께 8만원 상당의 비터배터 홍삼 제품 2종을 선물로 드립니다. 기간은 12월 9일 수요일까지 일주일이니 미루지 말고 지금 쓰고 가세요! 가장 멋진 댓글을 남겨주신 분과는 인터뷰를 진행해 차후 볼드저널 웹 기사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 이 기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버지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홍삼 브랜드 비터배터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홈페이지로 보기

인스타그램으로 보기 

작가의 이전글 아빠의 젠더 감수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