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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tic AI를 통한 패션 리테일 혁신

왜 지금, 패션 CX의 승부처는 Agentic AI인가

by AI혁신연구소 김혜경

패션 리테일 시장은 이제 ‘가격’이나 ‘제품’보다


고객 경험(CX)이 승부를 가르는 시대다


옴니채널 전략이 일상화되었지만


끊임없이 변하는 트렌드와 개인화에 대한 기대치는 오히려 높아졌다


고객은 더 빠르고

더 자연스럽고

더 ‘나를 이해하는’ 경험을 원한다


바로 이 지점에서 Agentic AI가 등장한다.


자율·협업·도구호출: Agentic AI의 세 가지 축


Agentic AI는 단순한 생성형 AI가 아니다


자율성(Autonomy)

다중 에이전트 협업(Collaboration)

도구 호출(Tool Invocation)


이라는 세 가지 능력을 결합해


고객의 의도를 읽고

필요한 데이터를 호출하며

실행까지 완수한다


각 에이전트가 역할을 나눠 움직이는 ‘팀플레이 AI’라고 할 수 있다


여정 ① 발견: 검색 전, 큐레이션이 시작된다


예를 들어

고객 Sarah가 드레스를 찾기 전

퍼스널 쇼핑 에이전트와

트렌드 에이전트

재고 에이전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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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실대경영대학원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겸임교수 AI혁신연구소대표 생성형AI활용 브랜딩컨설팅(패션,뷰티,푸드,팻,서비스) 기술을 연구하며, 삶을 성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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