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기영어 May 07. 2019

스마트폰을 긍정적 도구로 사용하기.

글을 쓰기 위한 도구.

이제 내게 있어 스마트폰이란 나를 괴롭게 하는 족쇄가 아니라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써 변했다. 그렇게 된 이유는 얼마 전 구입한 무선 키보드를 이용해 스마트폰 속에 내 모든 생각들을 차근차근 정리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이제는 시간을 허비하는데 이용되는 물건이 아니라 내 고유한 생각들을 담아내는 귀중한  물건이 되었다. 더욱이 어플을 통해 글을 쓰면서 발생하는 오타와 잘못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고칠 수 있는 기능들이 있기에 이제는 스마트폰이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해 더할 나위 없이 필요한 물건이 되었다. 


또한, 메모와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에버노트 프리미엄 1년 치를 결제하고 스마트폰 홈 스크린에 쓴 글들을 띄어 놓고 글을 쓸 것을 상기시킨다. 그렇게 아침과 저녁을 주기를 글을 쓰는 것에 재미를 붙이자. 과거에는 파블로프의 개, 즉 반응 자극 실험처럼 핸드폰을 켜면 유튜브와 카카오톡 메신 적 가 떠오르는 것이 아니라 에버노트와 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이 떠오른다. 게다가 노트 기능에 얼마든지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으니. 무형의 내 생각이 글과 이미지가 합쳐져 쉽게 글이 써진다. 다시 한번 환경을 어떻게 설정하느냐가 얼마나 중요한지 되새기게 된다. 


(이 무선 키보드를 이용해서 지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다.) 

어쩌면 소중한 나의 시간을 빼앗고 적이라 생각했던 이 스마트폰에 대한 개인적 관점을 뒤집고 철저하게 나의 의지 하에 이용하자 했다면, 지금까지 무의미하게 버려왔던 시간들이 소중한고 값진 경험들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아쉽고 속상한 마음이 몰려온다


솔직한 변명이지만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늦었을지라도, 그 늦은 순간에서라도 자신을 다잡고 변화하고자 의지를 굳건히 한다면, 이는 또 다른 결과를 불러일으킨다 믿는다. 그렇기에 이 글을 쓰고 올린다. 

작가의 이전글 일상생활의 공공의적 스마트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