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케빈 Aug 03. 2022

남의 사생활에 관심을 갖는 것만큼 피곤한 일은 없다

동조를 바라는 당신들을 보고, 나는 그낭 지나가겠습니다.

한 때 좀 즐겨 봤지만, 활동을 접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한 유튜버에 대한 논란거리가 수면위로 불쑥 올라왔다.


아니나다를까, 커뮤니티는 활활 불탄댄다.


그런 걸 보니까 마음이 심란해져오면서 한숨이 나온다.


좋은 이미지였던 유튜버이기도 했기에, 좀 추억이 파괴당하는 느낌이랄까.


이 세상에 영원한 건 없다고는 하지만, 좀 씁쓸한 기분이었다.

그래서 더 알아볼까, 하다가 알아보는 걸 포기했다.


나는 인터넷사으이 가쉽거리에 저 수많은 관중들처럼 몸을 싣고

나를 잃고 시끄럽게 떠드는 대신

글을 쓰는 걸 선택했다.


이 세상에서는 그렇게 기상천외하고 말도 안 되는 일이

정말이지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쉽게 일어나니까.



그 사람의 결정은 안타깝지만, 팬틀의 사랑을 등진 결정은 안타깝지만,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건, 자기가 항상 살아있어야 하는 것이기에

나는 그냥, 그런 걸 지나쳐간다.


잘 놀아라, 잘 물고 뜯고 놀아라.

너희들이 그 논란거리에 뛰어들어서



활활활 정신이 불타서 미친짓을 하는 걸 보면서

나는 너희들의 우스움을 보면서, 그냥 지나가련다.



한없이 가련한, 사랑을 마음안에 가져야 할 시대에

배신감과,  증오에 자기를 판 가련한 이들이여.


자신들에게 허락된 삶이 다 끝난 후, 자신의 모습을 온전히 비추는 거울 앞에 서서

스스로의 모습에 온전히 절망할 수 있기를.


나는 당신들과 같은 이들이 되고 싶지 않기에

그냥 지나가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성격유형이 바뀌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