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Mar 21. 2017

00.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연재 예고,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질병의 원인과 해법!


질병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남다른 예방법을 제시한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의료 과학의 발달로 조만간 120세 시대도 멀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의 미래는 ‘얼마나 오래 살 것인가?’ 보다는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살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다. 이 책은 질병과 관련된 주요 사망원인에 대한 과학적 인과관계를 밝히고, 생명에 치명적인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수천 편의 연구결과에서 얻은 적절한 영양학적 식이요법을 통하여 건강을 획기적으로 증진 시킬 수 있는 과학적 증거를 밝히고 있다. 


15가지 주요 조기 사망 원인들(심장병, 암, 당뇨병, 고혈압, 뇌질환 등등)은 매년 미국에서만 1백6십만 명의 생명을 앗아간다.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주요 사망원인이다. 이러한 비극의 상황에 동참할 필요는 없다. 강력한 과학적 증거가 뒷받침된 그레거 박사의 조언으로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라. 그리고 장기간 효과적인 음식으로 위험인자를 적절히 예방하라. 그러면 비록 유전적인 단명 요인이 있다 해도 이를 극복하고 장기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이제 인간의 생명은 운명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다. 기존의 건강서와는 차원이 다른 이 책을 통해서 ‘더 건강하게, 더 오래 사는’ 무병장수의 시대를 활짝 열고, 행복한 미래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나온 건강서의 개념을 일시에 바꿀만한 획기적인 역작!

아프지 않고 행복하게 120세를 사는 방법은 무엇인가?


본서의 원저는 다. ‘죽지 않는 법’이라고 직역할 수 있다. 주요 사망원인이 되는 ‘질병으로 죽지 않는 법’이다. 이 책은 ‘예방 가능한 병으로 어이없게 생명을 잃지 않는 법’에 대해 수천 편의 연구 자료를 동원해 과학적으로 밝히고 있다. 그렇다고 죽지 않고 사는 법만 언급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근본적인 수단을 친절히 제공한다. 질병 치료를 위해 약물에 의존하고 있는 현대 의학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법은 바로 적절한 음식과 건전한 라이프스타일에 있음을 강조한다. 


현대인은 수명은 늘었지만 질병 없이 사는 ‘기대 건강수명’이 단축될 위험 즉, 아픈 상태로 더 오래 사는 것의 위험성에 직면해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은 모든 사람들의 주 관심사이고 이 책은 그 해답을 제시한다. 



질병의 원인과 치유에 대한 ‘Why’와 ‘How’를 제시하는 가정건강지킴이

이 책은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왜(Why)’이고, 두 번째는 ‘어떻게(How)’다. 건강하게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제 1권에서는 미국인들의 15대 사망 원인 질환을 예방 치료하고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한 음식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제 2권에서는 건강식의 실제적인 면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저자의 일일식단과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조언, 놀라운 최첨단의 영양학적 과학으로 가득한 내용들은 우리가 오래 건강하게 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높이고 ‘건강한 삶의 방식’을 제시하는 이 책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우수한 건강도서로서‘가정건강지킴이’로서 손색이 없다.



현대인의 15가지 주요 사망원인
(번호는 미국 기준 순위)


15가지 주요 사망 원인은 제 1권에서 다루는 내용입니다.




저자 | 마이클 그레거
                    

스탠퍼드대학교를 졸업했고, 하버드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평화유지군 자원봉사단에 지원하여 아프리카 니제르에서 2년간 활동한 후, 미국 뉴욕으로 돌아와 하코트브레이스 출판사에서 편집자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반탐북스, 에스콰이어매거진에서 존 레논, 마이클 킨슬리 등의 책을 편집했으며 로스앤젤레스로 자리를 옮긴 후 사이먼앤슈스터, 로스앤젤레스타임스, 캘리포니아매거진에서 일했다. 1988년 삶의 전환점을 맞은 진 스톤은 본격적으로 작가로서의 삶을 시작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국제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부시 서바이벌 바이블』, 『엔진 2 다이어트』, 『와치』 등의 건강 관련 서적이 있다. 그 밖에도 이론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야후 수석이사였던 팀 샌더스, CNN 수석 부사장 게일 에번스, 채식하는 소방관 립 에셀스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여 권의 베스트셀러를 공동집필했다. 현재 뉴욕에서 집필 활동을 계속하며 시나리오 작가, 텔레비전 프로듀서, 기자, 그리고 잡지, 신문 등의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일 년에 최소 두 번 이상 감기, 독감, 열병 등으로 고생했던 그는 건강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최면요법, 생체자기제어, 롤프식 마사지, 아유르베다 허브 요법 등 수십 가지 치료법을 받아보았다. 그러나 건강이 개선된다는 걸 체감할 수 없었고, 건강 전문가가 아닌 실제로 건강한 사람들을 만나보기로 결심한 것이 이 책 『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들의 비밀』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고서 연구가, 보건 전문가, 기자, 편집자 등을 만나며 다양한 과학, 역사, 경험적 배경지식을 갖춘 그는, 이 책에 나온 건강 비결들을 실제로 실천하며 알게 된 경험적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코넬대를 마치고 터프츠(Tufts)대 의대를 졸업한 의학 박사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의학회(The American College of Lifestyle Medicine) 창립 멤버로 의료영양, 식품안전, 공중보건과 관련된 수천 번의 강연으로 인정받은 세계적인 임상영양학 전문가다. 국제학회에서 관련 내용으로 주제 강연을 하고 닥터 오즈 쇼(Dr. Oz Show, 오프라 윈프리쇼(Oprah Winfrey Show)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건강관리 대담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그가 운영하는 비영리 웹사이트(NutritionFacts.org)에 수백 편의 영양 관련 문헌과 비디오를 무료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의대 졸업 후, 수많은 환자들을 돌보아왔지만 처방전 투약만으로는 치료에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생명을 빼앗는 치명적인 질병의 예방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로 결심했다. 현재는 건강 관련서 집필, 건강 관련 웹 사이트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연재일정 및 목차] 

01. 바보야 문제는 콜레스테롤이야!
02. 왜 폐 질환자에게 브로콜리를 권할까?
03. 담배 연기 간접흡연이 별것 아니라고?
04. 식이섬유, 식이섬유 그리고 식이섬유
05. 닭고기가 무서운 진짜 이유 
06. 위산이 역류하면 식도가 위험해진다.
07. 자연분만이 아이의 건강을 지킨다고? 
08. 더 많이 먹어 당뇨병을 예방하라?
09. 뚱뚱한 것을 먹으면 뚱뚱해질까?
10. 안 먹어서 죽는 것과 너무 먹어 죽는 것

매거진의 이전글 01. 글쓰기는 삶의 나침반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